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팔달문) 담백한 만두전골이 있는 평장원에 가다

Food/경기도 Food

by Ming footprint 2020. 5. 21. 14:00

본문

728x90
반응형

수원 팔달문 '평장원'에 가다

스승의 날 기념으로 고3 담임이었던 선생님을 모시고 고3 동창들과 함께 수원 팔달문에 위치한 평장원에 방문을 하였어요.

 

'평장원'은 구 명보 칼국수로 이북 음식인 평양냉면으로 엄청 유명한데요.

이곳을 주선한 친구도 엄청 칭찬이 자자했어요.

그런데 저는 아직도 명보 칼국수 일 때도 지금의 평장원일 때도 여기서 평양냉면을 먹어 보지 못했네요 ㅠㅠ

오늘은 꼭 먹어봐야겠어요. ㅎㅎㅎㅎㅎ

 

평장원 위치 및 메뉴 정보

평장원은 수원 팔달문에 있는 녹산문고, 모커리 한방병원 옆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요.

 

 

평장원 메뉴와 가격 정보이에요.

하기 메뉴와 가격은 2020.05 메뉴와 가격입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 ~ 22:00이고, 명절에는 휴무를 한다고 해요.

건물 옆으로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어요. ㅎㅎ

 

정갈한 분위기의 한옥 스타일의 평장원

평장원의 내부는 도심 속의 한옥 분위기를 품고 있었어요.

저희 자리는 들어서서 오른편 안쪽 자리에 예약이 되어 있었어요.

제가 제일 먼저 도착했네요. ㅎㅎㅎ

 

평장원에서 먹은 만두전골과 보쌈

잠시 후에 사람들이 모이고, 저희는 일단 보쌈과 만두전골을 주문했어요. ㅎㅎㅎ

 

보쌈과 같이 먹을 배추, 김치, 겉절이, 무 등이 나왔어요. ㅎㅎ 그리고 명태회도 나오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보쌈과 고소한 참기름이 뿌려진 두부가 함께 나와요.

그리고 만두전골과 끓으면 넣어줄 두부와 야채

만두전골이 끓으면서 야채와 두부를 넣어 주었어요. ㅎㅎ

 

평장원에서 보쌈, 만두전골을 먹고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선생님을 모시고 보쌈과 만두전골을 시켜 놓고, 대낮부터 한잔 두잔 술을 기울이면서 추억이라는 안주거리도 함께 열심히 시간을 달렸죠. ㅎㅎㅎ 그러다가 보니 처음부터 얘기가 나온 평양냉면을 먹어 보지 못했다는 엄청난 실수를 해버렸어요.

나중에 콩냥이(여친님)과 꼭 가서 먹어봐야겠어요. ㅎㅎㅎ

 

그래도 눈 앞에는 보쌈과 만두전골이 있었는데요.

보쌈과 함께 정갈하게 나온 야채를 얹어서 먹었어요.

깻잎에도 싸 먹고요. ㅎㅎ

부드러운 보쌈은 요렇게도 먹고 저렇게도 먹고 너무 꿀맛이에요. 고기는 역시 사랑이에요. ㅎㅎㅎ

아 명태회와 보쌈을 같이 먹으니 무척 맛있더라고요. ㅎㅎ

 

만두전골의 주먹만 한 만두를 국물과 함께 앞접시에 덜었어요.

만두전골에는 김치만두와 고기만두가 들어있어요. 만두전골 국물이 담백하고, 정말 깔끔했어요.

 

음식들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담겨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데요.

날도 슬슬 더워지는데 다음에는 콩냥이와 꼭 냉면을 먹으러 와야겠어요!! ㅎㅎㅎ

 

 

 

 

 

 

  수원 팔달문 먹거리 관련 글

  [Food/경기도 Food] - [수원 맛집] 남문 지동시장 순대타운 '엄마네'

  [Food/경기도 Food] - [수원 남문 맛집] 현호네 매운갈비찜

  [Food/경기도 Food] - 수원 남문에서 매운 오뎅 먹다 - '남문 매운 오뎅'

  [Food/경기도 Food] - 수원 남문에서 줄서서 먹게되는 '김도넛' 찹쌀도너츠

  [Food/경기도 Food] - 가성비가 좋은 수원 남문 명소 '옛날 손 칼국수'

  [Food/경기도 Food] - 수원 남문 통닭거리 진미통닭 가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