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을 위한 강아지 산책 코스 추천/수원 창룡문

본문

728x90
반응형

이번 아라가 소개하는 반려견을 위한 산책 코스 추천은,

수원에 위치한 창룡문을 소개해드릴게요^^

수원 화성의 동문인 창룡문


창룡문은 수원의 네 문중의 하나인 동문이에요.

 

 

창룡문에는 플라잉 수원이라고 헬륨기구가 있어요.

수원화성 전체를 볼 수 있는 관람시설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야경을 좋아해서 플라잉 수원이 평일 저녁은 21시 50분 주말, 공휴일은 22시까지 해서

야경을 봤는데요. 서장대에서 보는 것과는 다른 느낌의 수원의 야경을 느낄 수 있어서 엄청 좋았어요. ㅎㅎㅎ

 

아~ 본론이 이것이 아니죠. ㅎㅎㅎ

이번에는 창룡문 산책코스를 추천하려고 해요.

창룡문에서 시작하여서 동삼치까지 해서 돌아오면 2km가 조금 넘는 코스예요.

수원에서는 성곽을 따라서 아침저녁으로 트레킹을 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플라잉 수원이 있어서인지 조그만 주차장이 있어요.

그곳에 차를 세우고 올라오면 푸르른 잔디와 길게 뻗은 소나무가 보여요.

이곳을 시작으로 동삼치를 갔다가 창룡문으로 들어오려고 해요 ㅎㅎ

 

성곽을 따라 잔디밭도 있어요.

아라도 이곳에서 항상 신나 해 하는 거 같아요. ㅎㅎ

이곳에서도 많은 친구들을 만나요!!

동삼치까지 가시기 힘드시면 중간에 넘어가는 굴다리도 있어요. ㅎㅎ

동삼치를 돌아서 성 안쪽이에요.

성곽 안쪽으로는 비탈로 되어있어서 트레킹은 괜찮은데

아라한테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어요. ㅎㅎ

내려갔다 올라왔다 그러거든요. ㅎㅎㅎㅎ

 

성곽 안쪽으로 동일 포루를 지나면 잔디밭이 넓게 펼쳐진 곳이 나와요.

주말이 되면 이곳에서 아빠, 엄마가 아이들을 데리고 나와 연도 날리고는 해요.

넓다 보니 이곳에서 수원시 행사도 종종 해요^^

 

건너편에는 국궁체험을 할 수 있는 동장대, 연무대(무예를 수련하는 공간)인 활터가 있어요.

그리고 뒤를 돌면 창룡문!!

창룡문 앞에서 아라도 한컷!! ㅎㅎㅎ

이번엔 창룡문을 통과해서 플라잉 수원 있는 곳으로 넘어갔어요.

이렇게 창룡문에서 시작하여 동삼치까지 다녀오는 코스를 추천드려요.

ㅎㅎㅎ 우리 아라는 신났네요 ㅎㅎㅎ

 

그리고 정말 정말 중요한 것을 말씀드릴게요^^

수원에 있는 공원에는 배변봉투함이 잘 배치되어있는데요.
배변봉투함 위치를 표시해봤어요.
공원은 반려견들, 견주분들, 평범한 사람들... 모든 사람들이 같이 어울리는 공간이에요.

최소한의 예의(목줄, 배변 수거, 맹견 입마개 착용)는 누구에게나 필요해요^^
잘 알아두시고 우리 아가들이 어디 가서 밉보이지 않도록 우리가 먼저 실천하기로 해요^^

 

관련글

[Ara-Diary(GoldenRetriver)/반려견을 사랑하기 때문에] - 반려견을 위한 강아지 산책 코스 추천 /수원 효원공원

[Ara-Diary(GoldenRetriver)/반려견을 사랑하기 때문에] - 반려견을 위한 강아지 산책 코스 추천/수원 화서공원

[Ara-Diary(GoldenRetriver)/반려견을 사랑하기 때문에] - 반려견을 위한 강아지 산책 코스 추천/수원 장안공원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