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범일동 매운떡볶이 먹으러 매떡에 방문하다.

Food/부산 Food

by Ming footprint 2020. 2. 14.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 범일동 매운 떡볶이 먹으러 매떡 방문

콩냥이(여친님)과 당일치기로 김해에 볼일이 있어서 갔었어요.

볼일을 다 보고 나서, 콩냥이에게 부산 떡볶이나 먹으러 갈까 했는데 바로 나오는 말 '부산 가면 매떡 먹어보고 싶었어'

하하하~ 제가 부산에서 떡볶이 먹자는 말을 기다렸나봐요. ㅎㅎㅎ

 

콩냥이가 매떡에 대해서 알려주면서 유튜브의 동영상 하나를 보여줬는데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더라고요.

https://youtu.be/B2WFzKmDOaA

영상을 보면서 기대가 되더라고요. 그럼 영상 속의 매떡을 먹으러 가볼까요?

 

원조 범일동 매떡 위치 및 메뉴, 가격 정보

정확한 이름은 '원조 범일동 매떡'인데요.

주소가 부산 부산진구 골드테마길 52-2이에요.

주차하기가 힘드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할 듯해요.범내골역과 범일역 중간 부분에 있어요.

 

 

원조 범일동 매떡은 골목 안에 있어요^^

매떡은 음식을 파는 곳과 휴게실이라고 해서 앉아서 드실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영업시간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고, 그 외의 요일에는 10:00 ~ 22:00이에요.

매떡의 메뉴와 가격! 매떡은 선불이에요^^

하기 메뉴와 가격은 2020.01 메뉴와 가격입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매떡 4,000원, 물오뎅 4,000원, 팥빙수 4,000원, 그리고 백종원 세트라고 삼대 천왕에서 백종원 씨가 드셨던 세트인데요.

팥빙수, 김밥, 튀김, 물오뎅, 매떡이 12,600원이에요. 

영상에서 백종원 씨는 맵떡이 무서워서 다른 것부터 드셨는데요. 너무 심심한 맛이라고 처음에 그러다가 매떡을 먹고 사이드 메뉴를 드시고는 이래서 심심하게 만드셨구나 하면서 대단하시다고 심심한 음식을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고 했어요. ㅋㅋㅋ

맵다고 너무 겁내지 마세요. 순한 순떡도 판매를 해요^^

매떡 알뜰 세트는 순대, 매떡, 김밥, 만두로 10,000원이고, 김밥은 3,000원, 만두 3,000원, 순대 3,000원, 핫바 3,000원이에요.

특허 등록도 되어 있는데요. '이종남 매운 떡볶이'로 되어 있어요^^

저희는 매떡과 김밥 튀김 그리고 오징어 튀김을 추천하셔서 포장해왔어요. 먹고 수원까지 올라가면 너무 늦을 듯해서 포장하기로 결심했어요^^

매떡

보기만 해도 엄청 매워 보여요^^

사이드 메뉴

포장

 

원조 범일동 매떡에서
포장해 온 매떡을 먹고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포장이나 택배 온 매떡을 먹는 팁인데요.

포장해 온 매떡은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보다는 끓는 물에 포장된 봉지 채로 15-20분 정도 넣어서 데워 드시면 돼요.

매떡에는 국내산 매운 고추만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냄새를 맡으면 저는 김칫소 냄새라고 느껴지더라고요.

사실 올라오는 차 안에서 너무 궁금해서 1인분을 콩냥이와 나눠 먹었는데요.

지금까지 먹은 떡볶이 중에 가장 매웠어요. 휴게소에 들러서 물 먹기 전까지 조금 남아있는 음료수를 나눠 먹는데 오아시스에서 물을 벌컥벌컥 마시듯이 기뻤어요. ㅎㅎㅎ 그렇게나 매운데요. 한번 먹기 시작하면 멈출 수가 없었어요. 확실히 매운맛은 맵기와 매운 종류가 개개인이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그래도 참을만했는데요. 콩냥이는 머리까지 탁탁 치면서 엄청 맵다고 했어요. ㅎㅎㅎ(콩냥이가 저보다 매운 것을 잘 먹어요^^, 제가 맵다고 하는 것만요. ㅎㅎㅎ)

 

김밥 튀김과 오징어 튀김이에요.

김밥 튀김은 백종원 씨가 심심하다고 했던 이유가 있더라고요.

어묵과 단무지만 들어 있었어요. ㅎㅎㅎ

오징어 튀김은 먹으니깐 저는 오징어 튀김이 아니라 문어 튀김인 줄 알았어요.

튀김 안의 오징어가 정말 꽉 차있었어요^^

매떡이 정말 매운데요. 매워도 그냥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콩냥이는 택배 배달을 시켜서 주변 사람들도 나눠 주고 저희는 또 먹었어요^^

 

 

 

 

 

 

 

 

 

   떡볶이 관련 글

  [Food/경기도 Food] - 수원 인계동 신전 떡볶이 매장에 들려서 포장해왔어요.

  [Food/경기도 Food] - 추억이 깃든 수원 남문 디델리 라볶이 포장해서 즐겼어요.

  [Food/경기도 Food] - 수원 인계동 떡볶이 맛집 중평떡볶이

  [Food/Delivery & Fast Food & Coffee] - 드디어 나도 청년다방 차돌 떡볶이를 먹었다!

  [Food/경상북도 Food] - 경북 영주 유명 떡볶이 '랜떡' - 랜드로바 떡볶이

  [Food/Delivery & Fast Food & Coffee] - 배달통 앱을 통해서 먹은 수원 삼대떡볶이

  [Food/경기도 Food] - 수원 권선구 호매실동) 동대문 엽기 떡볶이

  [Food/경기도 Food] - [산본] 즉석 떡볶이 무한 리필 '두끼'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Food > 부산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맛을 찾아] 속시원한 대구탕  (2) 2016.04.28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