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5G만의 전용 단말기가 아니다. 4G LTE 사용하기!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by Ming footprint 2019. 8. 25. 19:00

본문

728x90
반응형

삼성 갤럭시노트10 플러스 5G 모델명에 대한 생각

삼성에서 갤럭시노트10+를 내놓으면서 '5G'를 붙인 것이

사실 저는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요즘 5세대의 이동통신 5G 상용화를 위한다고 하지만,

5G 전용 모델처럼 보이기 때문이에요.

 

삼성 갤러기노트10+에 사용되는 CPU는 삼성의 엑시노스 9825,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라고 되어있는데요.

엑시노스 9825의 스펙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어요.

 

스냅드래곤 855 스펙은 공개가 되어 있어요.

스냅드래곤 855 플랫폼을 보면 5G, 4G, 3G, 2G까지 다양한 모바일 환경을 지원해요.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의 플랫폼을 보았을 때, 엑시노스 9825도 다양한 모바일 환경을

지원할 거라는 것이 예상됩니다.

 

주변 사람들이 삼성 갤럭시노트10+를 산다고 하니,

'그럼 5G로 넘어가겠네?' 라면서 많이들 얘기했어요.

 

5G로 변경할 필요가 없다고 매번 설명을 해주느라 힘들었어요. ㅎㅎㅎ

 

사실 제가 자급제폰을 써왔고, 언락폰인 중고폰을 써왔던 이유 중의 하나가,

처음 3G가 상용화되면서 SKT의 3G 무제한 요금제로서,

데이터 쉐어링으로 타 기기(에어패드, 태블릿)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을 할 수 있어서였어요.

LTE가 나와도 동영상을 자주 보는 것도 아니라서 계속 3G를 고집해 왔어요.

 

4G로 넘어온 이유는 데이터 나눠 쓰기를 해도 요금이 기존 3G 요금보다 저렴한 데다 통화도 무제한이기 때문이에요.

 

자급제폰을 사용하면 선택약정할인이 적용이 되어서 요금 할인도 돼요.

 

삼성 갤럭시노트10+는 5G가 적용된 모델이지, 5G만 사용이 가능한 모델이 아니에요.

 

 

정부·이통사, 삼성에 갤럭시 노트10 LTE 모델 출시 요청

정부와 이동통신사들이 삼성전자에 갤럭시노트10 LTE 모델 ...

www.ytn.co.kr

이 뉴스를 보고,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려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소식이 오히려 5G 요금 가입을 유도하는 행동인 거 같아요.

물론, 통신사에서는 4G에서 5G로 교체할 때, 비용이 발생해요.

하지만 이런 사항을 소비자에게만 부담하게 하는거 같고,

아직도 소비자를 기만하는 퍼포먼스를 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 않아요. ㅠㅠ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빠른 세대교체가 필요해요.

그리고, 5G를 쓰면 전용 5G 폰의 성능을 더 올릴수도 있다고 생각돼요.

좋은 컴퓨터에 10Mbps 인터넷을 쓰는 것보다, 1Gbps를 사용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결과를 안겨주니까요. ㅎㅎ

 

삼성 갤럭시노트10 플러스 5G 모델에 4G LTE 유심칩 사용하기!

기존에 사용하는 4G LTE USIM을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넥서스 6P에서 USIM을 제거했어요.

갤럭시노트10+에 기존 4G LTE USIM을 넣었어요.

USIM을 넣고, 갤럭시노트10+의 전원을 켜면 돼요. 

혹시나 처음에 인증에 실패했다고 해서, 놀라실 필요 없어요.

전산에 폰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려면 한 번에 안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갤럭시노트10+를 다시 리부팅시켜요.

저를 반겨주면서 모바일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자 설정을 위해서 다시 시작을 요청해요.

 

이 과정을 거치면 SKT에서 친절하게 문자가 와요.

'고객님의 휴대폰이 자급제 기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용하시기 전에 아래의 안내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LTE가 적용이 되었어요.

이 글이 많은 도움을 드렸으면 하네요.

삼성 갤럭시노트10+는 5G 전용 단말기가 아니에요^^

 

   관련 글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삼성 갤럭시노트10+ 5G 256g 사전 구매 완료.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사전 예약 그 후)나의 품에 온 삼성 갤럭시노트10+ 5G 256GB 언박싱!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삼성 갤럭시노트10+ 아우라 블랙 색상 및 외관 살펴보기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삼성 갤럭시노트10+ 사전 예약 혜택 신청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