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노트10+ 아우라 블랙 색상 및 외관 살펴보기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by Ming footprint 2019. 8. 24. 13:00

본문

728x90
반응형

삼성 갤럭시노트10+ 아우라 블랙 색상

삼성 갤럭시노트10의 색상 콘셉트는 빛에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컬러에 빛에 따라 컬러가 변한다는 의미로 '아우라'라는 말을 붙인 거 같아요.

아우라 글로우가 색이 정말 빛의 프리즘 역할을 하듯이 다채롭게 변하는데요.

하하~

저는 깔끔한 단색을 좋아해서 블랙으로 구매를 했어요.

블랙도 빛을 받으면 조금 푸른 빛을 도는 거 같아요.

컨셉으로 들고 사진을 찍었는데.. 손에 힘주지 말라고 여친님이 얘기해서 조마조마 했어요. 떨어뜨릴까봐요 ㅋㅋㅋ

깔끔하죠? ㅎㅎㅎ

블랙이고, 전면과 후면이 전부 고릴라 글라스 6가 적용이 되어 있다 보니,

케이스 없이 만지면 지문 자국이 엄청 티나요. ㅎㅎㅎ

사진을 찍으면서 몇 번씩이나 옷으로 닦아주고 했어요. ㅎㅎㅎ

 

삼성 갤럭시노트10+ 외관 살펴보기

갤럭시노트10의 외관을 살펴볼게요.

 

디스플레이가 6.8인치로 7인치 내비게이션을 생각하니 엄청 클 줄 알았어요.

생각보다는 베젤이 상당히 얇아져서 무리가 가는 크기는 아니었어요.

여친님의 손으로 들어 봤어요.

무게도 196g이라서 상당히 가벼워요.

저는 쉽게 떨어뜨릴까봐 조마조마하더라고요. ㅎㅎㅎ

 

두께는 7.9mm로 얇은 두께예요.

스마트폰이 나오게 되면 가장 큰 이슈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카메라인 거 같아요.

전면 카메라는 10MP 셀피 카메라가 있어요.

액정 펀치 홀 카메라라고도 하죠. ㅎㅎ

후면 카메라는 총 5개의 카메라가 있어요.

3개는 티가 나는데, 2개는 카메라 인지 모르겠죠? ㅎㅎ

후레시 밑에 있는 것도 카메라라고 해요.

뎁스 카메라는 Depth Camera라는 말로 깊이 카메라라고 할 수 있는데요.

두 개의 이미지를 이용해서 3D 깊이 인식 센서 방식이라고 해요.

갤럭시노트10 뎁스 비전 카메라이 있어서,

3D 스캐너와 물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해요.

 

물리적인 버튼은 측면에 3개가 있어요.

블랙 색상이라 버튼이 잘 안 보였는데 케이스를 씌우니 잘 보이네요. ㅎㅎ

측면 버튼은 기본적으로 볼륨 조절 버튼과 화면을 끄고 켤 수가 있어요.

설정에서 버튼의 기능을 조정할 수 있어요.

화면 버튼은 2초간 누르면 삼성 인공지능 음성 비서인 빅스비가 실행이 돼요.

 

상단에는 오른쪽부터 수화부, 스피커

그리고 USIM칩과 SD 메모리를 넣을 수 있는 카드 트레이가 있어요.

하단에는 수화부, 외부 커넥터 연결잭 USB Type-C, 스피카, S펜이 있어요.

듀얼 스피커로 Dolby Atmos의 서라운드 사운드가 입체적인 3D 사운드를 느끼게 해 준다고 하네요.

 

S펜과 함께 사진도 찍어봤어요. ㅎㅎ

아우라 블랙 색상 너무 깔끔하지 않아요? ㅎㅎㅎ

이래서 '삼성 갤럭시는 블랙이다.'라고 하는 것인가요? ㅎㅎㅎ

그것을 떠나서 저는 블랙 아니면 화이트가 제일 질리지 않고 깔끔해서 좋아요. ㅎㅎ

 

여기서 3.5mm 이어폰 단자가 없어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7.9mm의 두께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없어지는 것이 맞았을 거예요. ㅎㅎ

대신 USB Type-C를 통해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어요.

USB Type-C가 주는 유용성이 참 많은 거 같아요. ㅎㅎㅎ

 

다음에는 5G가 아닌 제가 사용하고 있는 LTE 유심을 적용하는 포스팅을 할 거예요. ㅎㅎㅎ

 

   관련 글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삼성 갤럭시노트10+ 5G 256g 사전 구매 완료.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사전 예약 그 후)나의 품에 온 삼성 갤럭시노트10+ 5G 256GB 언박싱!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삼성 갤럭시노트10+는 5G만의 전용 단말기가 아니다. 4G LTE USIM 사용하기!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삼성 갤럭시노트10+ 사전 예약 혜택 신청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