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 골든리트리버 아라 배변 교육 했던 방법

본문

728x90
반응형

골든리트리버 아라를 어렸을 때부터 키웠어요.

 

Link : 아라의 일기 시작!

 

벌써 2년이 되었네요. ㅎㅎㅎ

1년도 안되어서 훌쩍 커버렸어요. ㅎㅎㅎ

 

Link : 2018.01.29  아라 근황

 

먼저 배변 교육에 관련된 글을 쓰기 전에 밝힌다면,

저는 반려견을 사랑하게 된 한 사람이예요.

그렇다고 해서 반려견 전문가도 아니고, 수의사도 아니에요.

정말 반려견을 사랑하고, 나름 저만의 규정과 생각으로 사랑을 주고 있어요.

저의 말이 정답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감안해주세요^^

 

부모님이 동물을 좋아하셔서,

어렸을 때, 강아지, 고양이, 닭, 토끼, 심지어는 다쳐서 날지 못하는 까치도 키우고, 거북이등 등

우리 집에 인연이 닿게 되면 다 키우셨어요.

그렇다고 해서, 제가 강아지에 대해서 잘 아는 상태는 아니었죠.

어렸을 때는, 부모님이 키우시는 거죠. ㅎㅎㅎ

단지 그 당시 저는 귀여워만 하는 거죠. ㅎㅎㅎ

 

이렇다 보니 처음에는,

나한테 온 친구가 나 때문에...라는 생각으로 고민 고민했어요.

혼자 사는 나 때문에 외롭지 않을까?

내가 케어를 잘해줄 수 있을까?

......

많은 고민을 했죠.

 

그렇게 힘겹게 고민을 하다가,

제 생일날 저희 아라를 데리고 왔어요.

산책을 하다가 마주치는 분들에게 사랑 엄청 받고 자라나 보다는

말을 들으면 어깨에 뽕이 한가득 들어가요 ㅎㅎㅎ

ㅎㅎㅎ 서론이 길었네요.

반려견 배변 교육했던 방법!!


명확한 대답을 구하러 오셨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반려견 배변 교육은 산책입니다.

 

아라를 처음에 데리고 와서 여기저기 싸는 소변과 대변은 가히 놀라울 정도였어요.

배변패드를 깔아 두어도,

그곳만 피하는 거 같았어요. ㅋㅋㅋ

 

허허허... 이런 것도 영리하다고 해야할까요..?ㅋㅋㅋ

 

배변을 유도하기 위해서 배변 유도제를 사서 뿌려 놓기도 했어요.

잠깐 효능이 있는가 하더니,

여지없이 싹싹 피해서 볼일을 보는 센스 ㅋㅋㅋ

아라왈 : "어리면 다 그럴수 있는거 아녀요?"

그러다가 고민을 하게 되었죠.

우리는 처음부터 볼일을 잘 가렸나요?

아니죠! 저희 어머님들이 많이 힘드셨을 거예요. ㅎㅎㅎ

오죽하면 '기저귀 값이 얼만 줄 알아???'라는 말이 나오겠어요.

 

저도 아라를 위해 배변패드를 엄청 자주 샀어요.

여기저기 까느라고 한번 깔 때, 열 장도 넘게 깔고는 했어요.

 

패드는 꽤나 자주 갈았어요. ㅎㅎㅎ

다 찢어놔서요. 하하하... 일부러 그런 거 같기도 해요. ㅋㅋㅋ

아라왈 : "저는 모르는데요.."

이처럼 어렸을 때는 모르니까 어쩔 수 없더라고요.

어렸을 때는 무리하게 배변 교육을 하지않기로 했어요.

 

어딘가에서 들은 말이 있는데,

자기가 노는 곳이고, 자기가 생활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볼 일을 안 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많이 놀아주고, 간식도 주고 했어요.

특히 볼일을 보는 곳에서요.

 

그러니 그다음부터는 그곳에서 안보더라고요.

대신 다른 곳을 찾아서 봐요. ㅋㅋㅋ

저는 또 자주 가는 곳에 배변패드를 깔아 두었죠. ㅎㅎㅎ

이러니까 점점 배변패드에만 보게 되더라고요.

 

사람도 그렇듯이 자기가 생활하는 곳이 아닌 화장실을 가야 된다고 생각하잖아요.

강아지도 자기가 생활하는 곳에서는 볼일을 안 보려고 해요. ㅎㅎㅎ

아라왈 : "내가 노는 곳에 더럽게 볼일을 왜 봐요??"

요즘 반려견에게 산책이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하잖아요.

산책을 자주해서 배변 활동을 하게 해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산책을 아침에 한번, 저녁에 한번 꾸준히 해주니,

변화가 왔어요!

 

일을 하고 돌아왔는데...

아라가 패드에도 볼일을 안 본 거예요.

그래서 서둘러 산책을 나갔어요!

 

정말 기특한 아라!!

집이 아닌 곳을 선호하게 되었어요!

이런 모습을 보고 내린 결론이 배변 교육은 산책이다 였어요.

 

정 참기 힘들면 배변 패드에다가 볼일을 보더라고요. ㅎㅎㅎ

지금도 배변패드를 깔아 놓는데,

절대 안 하더라고요. ㅎㅎㅎ

배변 교육 정리!!


  1. 어린 반려견에게 가혹한 교육보다는 어린 반려견을 이해하자.

  2. 반려견 자신에게 여기는 생활공간이라는 것을 알려주자.

  3. 산책을 하자

반려견을 대하는 견주의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어디까지나 초보 견주인 저의 생각이었어요^^

아라왈 : "저는 산책이 너무너무 좋아요"

배변 교육을 스스로 잘했던것은 아라가 똑똑해서 그런거 같아요. ㅎㅎㅎ

우리 아라는 공부도 참 열심히 하거든요. ㅎㅎㅎ

아라왈 : "오늘은 고전과 영어공부를 했어요 ㅎㅎ"

저랑 있으면 놀려고만 해서 걱정했는데,

항상 저 잘 때 공부를 하더라고요 하~ 하~ 이뻐 죽겠어요 하~ 하~

다른분들도 산책 자주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