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운전면허증 - SKT PASS앱

Review/Life Review

by Ming footprint 2020. 6. 24. 22:55

본문

728x90
반응형

모바일 운전 면허증 개시!

2020.06.24 아침 장거리 외근이 있어서 아침에 일찍 눈을 뜨고 침대에서 뒹굴거리면서 모바일 뉴스를 보고 있었어요.

 

그전부터 얘기가 나온 '모바일 운전면허증' 소식이 보였어요.

얘기가 나올 때부터 관심을 가지고 언제쯤 시행이 되는지 궁금했었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SKT, KT, LGU+ 통신 3사의 스마트폰 앱인 패스에서 본인 인증을 거치고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면 발급이 된다고 해요.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었어요. 카드도 스마트폰에 들어가는데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은 안되나? 하면서 많은 궁금증과 하루빨리 적용이 되었으면 하는 기대가 있었는데요. 드디어 2020.06.24 오늘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시행한다는 어제자 뉴스를 접하고 무거운 몸을 일으켜서 지갑에서 운전면허증을 꺼냈어요. ㅎㅎㅎ 바로 해보는 센스 ㅎㅎㅎ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알아보기

맞춤정보에 나온 '모바일 운전면허증'에 대한 서비스를 일단 알아보았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가능하게 해주는 패스 앱!
손쉽게 운전면허증 촬영 한 번으로 등록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QR코드/바코드만 제시하면 꼭 필요한 정보만을 노출하여 인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아직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도로교통공단, CU, GS25 만 되는 것 같아서 아쉬운 점도 남아 있네요. 아직 사업 초기니까 그렇지 곧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해지면 참 유용할 듯해요. 하하~ 

 

SKT PASS 앱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하기

패스 앱을 실행하면 바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등록을 위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아이콘을 선택하면 약관 동의를 구하는 화면으로 전환이 돼요.

약관 동의 절차를 거쳐 가입을 누르면 운전면허증을 촬영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이 돼요.

이후부터는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 캡처가 안되게 되어 있어서 보조 폰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 봤어요.

 

운전면허증을 사각형에 맞추면 자동으로 촬영이 돼요.

촬영이 되면 자동으로 운전면허증의 정보가 인식이 돼요.

인식이 되면 이름, 운전면허 번호, 생년월일, 발급일, 식별번호가 자동으로 인식이 돼요.

식별번호는 운전면허증의 좌측 사진 밑에 있는 번호예요.

그리고 화면 하단의 등록을 눌러주면 돼요!!

 

그런데..... 헉.... 두둥!!!!!!

등록을 누르니 '입력하신 정보를 다시 확인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나왔어요.

저의 식별코드에는 ' 0, O '가 들어가서 그런가라고 생각하면서 몇 번을 다시 확인하고 수정으로 들어가서 다시 적어보고,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해해서 해보고 그랬지만 안되었어요 ㅠㅠ

 

장거리 외근을 가야 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기로 했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불가로 고객센터에 문의

등록하는 법은 정말 간단했는데 안되니깐 너무 답답해서 문의 메일을 남겼어요.

오늘 거의 10시간을 운전만 했어요. 아침에 나가서 운전만 열심히 해서 물건 전달하고 미팅하고 하하 또 운전을 해서 집에 와서 늦은 저녁을 먹으면서 메일을 보니 답장이 와 있었어요.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핸드폰 번호를 요청하더라고요. 그래서 답장을 보내고 이렇게 늦은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ㅎㅎ

 

바로 등록은 못해봤지만 이런 경우도 있네요. ㅎㅎ

해결이 되는대로 내용을 추가하도록 할게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불가로 고객센터에 문의 이후

20.06.24일 이후로 폰 번호를 알려줬는데 더 이상 답장이 안 와서 20.06.29 다시 시도 해봤어요.

헷갈리는 문자가 두개가 있는데요. 그것이 두 개가 같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서로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두 가지의 조합으로 되지 않았던 것을 네 가지 조합으로 시도를 해보니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신분증을 보여줘야 할 곳도 없고 일도 없어서 딱히 사용을 해본 적은 없지만 보편화가 되면 유용해질 거라 생각돼요^^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