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따라하기!!

Food/Home Food

by Ming footprint 2019. 12. 9.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보고 갈비찜 해 먹기!

콩냥이(여친님)가 요즘 요리를 해주는 것에 재미가 들렸어요.

오늘은 소갈비찜을 해 주겠다고 하네요.ㅎㅎ
맛있게 해 주겠다고 자신감 넘쳐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하하~ 저는 여친 바보?? ㅋㅋㅋ

 

그래서 콩냥이와 마트에서 신나게 장을 보고 집으로 갔어요^^

 

백종원의 소갈비찜을 하는 영상을 참고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PjMWHZ3ubsQ&feature=youtu.be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 재료

재료는 성인 4명이서 먹기 충분한 양으로 준비했어요.

 

<재료(컵-종이컵)>
- 소갈비찜용 소갈비 2kg
- 물
- 진간장 1과 1/3컵
- 간 생강 2/3큰술
- 간 마늘 1/4컵(저는 1/2컵 넣었어요!)
- 후추 베스킨라빈스 스푼 1스푼
- 맛술 2/3컵
- 참기름 4큰술
- 황설탕 2/3컵
- 무 1/3
- 표고버섯 2개
- 새송이버섯(저희는 미니 새송이로 사용했어요!)
- 대파 4대
- 양파 2개
- 당근 1개
- 고추(들어간다고 나와있는데 넣지 않았어요! 콩냥이가 까먹었거든요..ㅎㅎ)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 재료 준비 순서

<재료 준비 순서>
1. 소갈비를 물에 담가 두고 핏기를 빼줍니다.
(영상에선 하루정도 넣어두라고 했는데 저는 당일에 먹고 싶어서 재료 준비하는 20분 동안만 넣어뒀어요!)

2.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큰 그릇 준비)
  - 진간장 1과 1/3컵
  - 황설탕 2/3컵(저는 좀 더 달달했으면 해서 1과 1/3컵 넣었습니다.)
  - 맛술 2/3컵
  - 물 1과 1/3컵
  - 간 마늘 1/4컵
  - 간 생강 2/3큰술
  - 대파 1대(잘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 후추 베라 숟갈 1 숟갈
  - 참기름 4큰술(참기름 3큰술만 넣었습니다.)
  - 잘 섞어 줍니다.

3. 새송이 버섯을 둥글게 썰어 줍니다.
4. 표고버섯을 4등분으로 잘라 줍니다.
5. 양파를 8등분으로 썰어 줍니다.
6. 무를 8등분으로 썰어 줍니다.
7. 당근을 썰어 줍니다.
8. 대파 3대를 듬성듬성 썰어 줍니다.

9. 고추도 잘라 줍니다.(콩냥이는 안 넣었어요.)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 조리 순서

<조리 순서>
1. 물에 넣어둔 소갈비 핏물을 제거하기 위해 최대한 많이 헹굽니다.(콩냥이는 10번 정도 주무르며 헹궜어요.)
2. 핏물을 제거한 소갈비를 냄비에 담아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끓여 줍니다.

   (중불로 물이 끓을 때부터 한 10분 정도 끓여줬어요.)

3. 냄비에 물을 버린 후 깨끗한 물로 고기와 냄비를 한번 헹궈 줍니다.
4. 냄비에 소갈비와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물 1L를 추가로 넣어줍니다.

5. 최소 1시간 이상, 고기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여 줍니다.

  (저는 중불로 계속 끓여줬어요! 고기가 안 익은 것 같은데 물이 없어진다 싶으면 물을 조금씩 추가하시면 돼요.)
 *거품이 생기면 걷어내면서 끓여줍니다.
6. 무를 넣어 줍니다.(냄비에 양념이 끓고 5분 정도 후에 무를 넣어줬어요.)

7. 당근, 표고버섯, 새송이버섯을 넣어 줍니다.(무를 넣고 30분 정도 후에 넣어줬어요.)

8. 양파와 대파 고추를 넣어줍니다.(당근과 버섯들을 넣고 15분 정도 후에 넣어줬어요.)
  *양파 넣고 난 뒤에는 물 추가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9. 5분 정도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저는 양념이 좀 더 졸았으면 해서 마지막 5분은 조심조심 휘저어가며 강불로 했어요.ㅎㅎ)

** 가스레인지로 조리했어요.

콩냥이 왈 : 중불로 계속하다가 마지막에 강불로 하였지만,
중불로 계속하라기 보단 고기에 양념이 잘 스며들 수 있게
자글자글 끓어오름이 계속될 수 있게 불 조절을 해주세요!ㅎㅎ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따라 하고 먹고 난 후기!

집에서 밥을 잘 안 먹어서 밥을 하면 냉동밥을 해놓는데요.

콩냥이와 제 동생이랑 저랑 이렇게 셋이 먹었어요. ㅎㅎㅎ

소갈비찜 반찬으로 나온 저 김치도 전날 동생과 콩냥이가 했어요. ㅎㅎ

양은 성인 4명 기준으로 했는데요.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다고 느꼈는데, 고기는 거의 다 먹었어요. ㅎㅎ

먹다 보니, 고추가 안 들어간 것이 살짝 아쉽더라고요.

고추가 들어가면 매콤한 맛으로 더 맛있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다음에는 고추를 꼭 넣어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ㅎㅎ

처음 따라 해 보는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정말 든든하게, 푸짐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콩냥이가 간을 해서 그런지 더욱더 맛있는 거 같아요.(쿨럭)

 

이 글은 콩냥이가 작성한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저는 콩냥이가 준 글을 옮기기만 한 거 같아요.
ㅎㅎㅎ 콩냥아 고마워~♥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