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 영주에서 쫄면으로 유명한 '나드리'

Food/경상북도 Food

by Ming footprint 2019. 11. 14. 07:00

본문

728x90
반응형

경북 영주에서 쫄면으로 유명한 '나드리'

영주 맛집! 쫄면으로 유명한 '나드리'

나드리 쫄면을 지금은 정희윤 씨가 운영을 하고 계시는데요.

서울 남대문 시장에서 자그마한 국수집으로 시작하신 할머니,

손맛을 이어받아 경북 영주에서 1986년에 개점한 며느리.

정희윤 씨의 어머니께서 쫄면 특유의 맛을 내기 위하여 노력하여 지금의 3대에 걸쳐서 나드리 쫄면이 이어지고 있어요.

개업한 이래 30년간 쫄면으로 유명해진 맛집이에요.

 

영주가 고향이신 지인의 소개로 저녁을 먹으러 안동으로 가려는 발목이 잡혀서 찾게 되었어요.

 

영주 맛집 나드리 쫄면 위치

영주 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나드리 쫄면!

영주 나드리 쫄면은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건물 옆으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요.

올라가는 계단에 붙어있는 나드리 쫄면 관련 기사~

계단 중간에는 나드리 쫄면 메뉴중에 차돌박이 쫄면과 쫄튀, 쫄면+찐만두 세트, 냉쫄면을 소개하고 있었어요.

영주 나드리 쫄면 영업시간은

매일 11:30 ~ 20:30 이고요. 주차랑 예약도 가능해요^^

 

영주 맛집 나드리 쫄면 메뉴 및 가격 정보

하기 메뉴와 가격은 2019.11 메뉴와 가격입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영주 맛집 나드리 쫄면의 메뉴를 살펴 볼께요.

쫄면이 다양하게 있었어요.

1. 쫄면 : 6,000원

2. 불쫄면 : 6,000원

3. 냉쫄면 : 7,000원

4. 콩물쫄면 : 7,000원

5. 어린이 쫄면 : 4,000원

6. 간쫄면 : 6,000원

7. 차돌쫄면 : 10,000원

8. 쫄면 + 찐만두 :  8,500원

9. 쫄면 + 튀김 : 10,000원

쫄면 메뉴로 총 9가지가 있었어요.

 

그리고 돈가스와 라이스, 사이드 메뉴, 음료가 있어요.

 

영주 맛집 나드리 쫄면 맛보다!

저희는 차돌쫄면과 불쫄면 그리고 비빔만두를 시켰어요.

차돌쫄면에서도 쫄면은 변경이 가능했어요. ㅎㅎ

 

기본 찬은 단무지와 국물이에요.

그리고 기다리던 불쫄면!

양배추, 김가루, 단무지, 오이, 계란, 당근 등등 많은 것들이 들어 있어요. ㅎㅎ

차돌쫄면도 나왔어요.

겉으로 보기에는 매운 정도의 차이를 모르겠어요. ㅎㅎ

야무지게 잘 비벼놔도 잘 모르겠어요. ㅎㅎㅎ

소스의 양은 비슷했으니 아무래도 저 빨간 소스에 차이가 있겠죠?

 

비빔만두와 차돌

차돌은 개인용 화로에 나와요.

양파와 팽이버섯도 나와요.

개인용 화로에 차돌을 잘 구워서 쫄면과 함께 먹어줘요. ㅎㅎ

 

영주 맛집 나드리 쫄면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저희가 먹은 차돌쫄면과 불쫄면에 대한 소감을 말씀드릴게요.

 

차돌쫄면은 기본 쫄면보다 4,000원이 비쌌는데요.

저희가 푸짐한 것을 좋아해서인지, 차돌의 양이 너무 아쉬웠어요.

두 번 정도 구으니 끝이더라고요. 하하~

그냥 쫄면도 먹고, 불쫄면도 먹었는데요.

매운 정도의 차이는 많지 않았어요.

청양고추의 매운 정도를 즐기실 수 있으면 드실 정도였어요.

캡사이신의 매운맛에 길들여져 있다면 덜 맵다고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면이 기존 쫄면보다 두꺼워서 인지 쫄면 소스와 면이 분리되어 있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어요.

소스는 맛이 있는데 면과 같이 먹었을 때 어우러지는 느낌이 없더라고요.

수원 사람은 수원의 보영 만두 쫄면이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하하~

비빔만두는 튀김 만두와 야채와 양념장이 나오는데요.

양념이 튀김 만두랑 너무 잘 어울려서 참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양념은 쫄면 양념과 비슷했던 것 같아요.ㅎㅎ 

영주 나드리 쫄면 홈페이지

 

나드리소개 – 나드리푸드(NADRI)

 

www.nadrifood.co.kr

이곳은 인터넷 주문도 가능하더라고요.

꽤 유명하고 인터넷으로 주문이 가능하기까지 한 것 보면 쫄면은 저희 입맛에만 안 맞는 걸 지도 모르겠어요..ㅎㅎ
어디까지나 맛을 느끼는 건 다들 다르니까요.ㅎㅎ
궁금하신 분들은 주문을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관련 글

  [경상북도 Food/영주] - 경북 영주 유명 떡볶이 '랜떡' - 랜드로바 떡볶이

  [경상북도 Food/영주] - 경북 영주 건강한 간식 정도너츠에서 챙기세요!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