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성균관대역 담백한 들깨 칼국수 맛집 '낮것상 칼국수'

Food/경기도 Food

by Ming footprint 2019. 10. 25. 12:00

본문

728x90
반응형

수원 성균관대역 들깨 칼국수 맛집 '낮것상 칼국수'에 가다!

콩냥이(여자친구님)와 늦은 점심으로 성균관대 역을 지나가면서,

제가 즐겨 먹던 들깨 칼국수가 생각이 나서 가게 된 낮것상!

콩냥이를 데리고도 가본 적 있다고 생각했는데... 처음이라고 하더라고요(쿨럭!! 하하~)

 

궁중에서는 점심을 낮것이라고 했는데요.

낮것상은 점심과 저녁 사이에 간단하게 차리는 장국상 또는 다과상을 말한다고 해요.

 

이곳에 처음 갔을 때, 아시는 분과 함께 갔는데요.

이렇게 잘 우려낸 들깨 칼국수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본다고 엄청 좋아하셨어요.

 

저도 한번 맛을 보고 푹 빠져서 가끔씩 찾게 되는 곳이 되었어요. ㅎㅎㅎ

그래서 자신 있게 소개드릴게요^^

 

수원 성균관대역 들깨 칼국수 맛집 '낮것상 칼국수' 위치 및 가격

수원 율전동에 있는 낮것상은 성균관대역에서도 가까운 성균관대 옆 가까이 있어요.

 

 

인근에서는 아주아주 유명해요.

그래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사람들이 엄청 붐벼요.

점심시간이 지나고 난 뒤라서 그런지 가게가 한산했어요. ㅎㅎㅎ

 

 

낮것상 칼국수에서는 메뉴는 단 두 개!!!

전문점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겨요. ㅎㅎㅎ

칼국수와 만두만 판매를 하고 있어요. ㅎㅎ

모두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어요.

하기 메뉴와 가격은 2019.10 메뉴와 가격입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사골 육수로 맛을 낸 들깨 칼국수 맛집 '낮것상 칼국수' 요리!

저희는 칼국수와 만두를 시켰어요.

만두 간장과 칼국수에 넣어먹는 양념장, 김치가 기본으로 나왔어요.

그리고 처음 나온 것은 만두!!

아 포동포동하고 윤기가 좔좔 ㅎㅎㅎ

그리고 메인 메뉴!! 칼국수!!

사골육수를 사용한 들깨 칼국수답게 표고버섯과 호박이 들어 있어요.

 

사골 육수로 맛을 낸 들깨 칼국수 맛집 '낮것상 칼국수'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김치가 입맛이 너무 맞아서 김치를 몇 번을 시켜 먹었는지 몰라요.

만두도 김치와 같이 먹고,

칼국수에는 김치가 아니겠어요?? ㅎㅎㅎ

사골 육수로 맛을 내서 국물이 진하고 들깨와 함께 어울려 구수한 맛이 더욱더 한층 높아진 거 같아요.

입안 가득히 담백함이 쌓이는 맛을 느낄 수 있어요. ㅎㅎㅎ

 

콩냥이는 조금 남았을 때, 양념장을 넣으면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넣어 먹어 봤는데요.

담백함이 조금 사라지고 간장 맛이 풍겼어요.

콩냥이는 안 넣는 것을 추천하네요. ㅎㅎㅎ

 

날도 추워지고 있는데요.

따뜻하고 구수함을 가득 품고 있는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 낮것상 칼국수에서

담백한 칼국수 한 그릇 어떨까요? ㅎㅎㅎ

 

콩냥이도 알게 되었으니, 이제 종종 찾을 거 같아요. ㅎㅎㅎ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