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관문체육공원) 관문실내체육관에서 HooP는 농구 한다!

Review/Life Review

by Ming footprint 2019. 8. 21. 00:00

본문

728x90
반응형

과천 관문체육공원 관문실내체육관

과천에 있는 관문체육공원의 규모는 173,635㎡이예요.

과천 관문체육공원은 체육공원답게 여러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요.

축구장, 풋살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배구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장, 어린이 놀이터, 발지압장등이 있어요.

봄에는 벚꽃 구경하기 좋은 공원이기도 해요.

그만큼 공원 관리도 잘되어 있어요. ㅎㅎ

축구장

그곳에 위치한 관문실내체육관에서 농구 모임 HooP에서는 농구를 해요.

관문실내체육관

 

과천 관문체육공원 관문실내체육관 위치 및 주차장 현황

위치는 과천에 있는 관문체육공원 내에 있는 관문실내체육관을 빌려서 해요.

 

 

 

 

관문실내체육관은 과천 시민에 한해서 대여가 가능해요.

 

농구 모임 HooP에서는 한 달에 한번 두 시간 예약을 해서 농구를 하고 있어요.

 

예약은 일요일만 예약이 가능해요.

예약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서 6개월 단위로 예약을 해요.

 

무료 주차장도 세 곳이나 있어요.

주차장 번호는 제가 임의로 기입을 했어요.

농구를 하러 갔을 때, 주로 주차 2, 주차 3을 이용을 해요.

 

관문실내체육관 내부

관문실내체육관의 구조예요.

농구장을 중심으로 생활체육교실, 탁구장, 샤워실, 화장실 등이 있어요.

 

저희가 대여해서 사용하는 농구장이에요.

8월 농구에서는 휴가철도 있고 해서 사람들이 많이 참석을 못했어요.

예전에 9시 타임에 농구를 할 때 보니, 9시 전에 배드민턴을 하고 있었어요.

 

농구장 내부에도 선수대기실(탈의실)이 있어요.

저희는 사물함을 신청해서 공을 보관하고 있어요.

생활체육교실과 탁구장이요.

복도에도 사물함이 있어요.

남자 샤워실이요.

농구를 하면서 땀을 잔뜩 흘리고, 샤워를 하면 정말 몸이 개운해요.

 

HooP! 과천 관문체육공원 관문실내체육관 농구를 하다.

처음에 체육관을 찾느라 고생을 했어요.

사는 지역들도 서울, 인천, 수원, 안양, 용인, 남양주... 다들 다르다 보니, 위치를 정하기가 힘들었어요.

그러다가 결정한 곳이 과천 관문체육공원 이었어요.

처음 6개월만 예약을 해보고 다른 곳을 더 찾아보기로 했어요.

 

그런데 관문실내체육관을 이용하다 보니,

교통도 과천·의왕간 고속도로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교통도 편했고요.

주차 공간도 협소하지 않아서 차를 가지고 오는 것도 부담이 되지 않았어요.

농구장도 관리가 잘 되어 있고, 샤워장 시설도 잘 되어 있어요. 

 

관문실내체육관 외부 공원도 잘 꾸며져 있어서 보기 좋아요.

농구장 예약이 없을 때, 가족들을 데리고 와서 야유회 겸 야외에서 농구를 한적도 있어요.

 

처음엔 저희 HooP는 안양에 위치한 학운공원 야외 농구코트에서 소규모로 시작했어요.

소규모로 농구가 좋아서 모인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우리도 정식으로 모임을 가지고,

마룻바닥에서 농구를 하는 꿈을 그리게 되었어요. ㅎㅎ

 

조금씩 조금씩 체계를 잡아간 HooP는 관문실내체육관에서 농구를 한지도 벌써 6년이 넘었네요.

가끔 이렇게 체육관을 빌려서 농구를 하게 되어서 모두가 정말 좋아해요.ㅎㅎㅎ

 

저도 한 달에 한 번이지만, HooP 멤버들과 열심히 땀을 흘리고 나면 정말 일상에 찌든 스트레스도 많이 해소돼요.ㅎㅎㅎ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