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S - Spring Tool Suite - Android Plugin 설치하기

ProgramStudy/Android

by Ming footprint 2012. 12. 21. 16:21

본문

728x90
반응형

1. PC사양

 

블로깅을 이 사양에서 하고 있지만 저의 노트북 윈도우7에서도 정상적으로 설치 및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2. Android Plug-in 설치

 

Spring Tool Suite(STS) 를 실행 합니다.

 

ㅎㅎ 실행하면 처음 뜨는 화면입니다. 

초기 설치하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던 상태입니다.

자 이제 안드로이드 플러그인을 설치 해볼까요?? ㅎㅎㅎ

메뉴바에서 Help > Install New Software...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Install 창이 뜨네요.

 

그 창에서 이 부분에서 Add...을 선택하여 줍니다.

 

Add창이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NameLocation이 비어있습니다.

이 곳에 Name에는 편한 이름으로 넣어 주시면 되고요. 저는 AndroidPlugin으로 써 넣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http://dl-ssl.google.com/android/eclipse를 써 놓어 줍니다. 글씨 하나라도 틀리면 Downlod를 할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OK를 선택해 주세요~

 

ㅎㅎㅎ Developer ToosNDK Pkugins를 읽어 왔네요~

 

저는 Developer Tools와 NDK Plugins를 선택하였습니다. NDK Plugins는 C나 C++같은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Plugin입니다.

 

'나는 C나 C++은 필요 없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Developer Tools만 선택하시고 Nex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목록이 나타나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Next를 선택합니다.

 

설치에 대한 License text와 동의를 구하는 창이 나타오네요.

 

ㅎㅎㅎ 이 설치가 필요한 것은 저이기 때문에 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s를 선택하고 Finish를 선택 합니다.

 

Install하고 있는 정보창이 뜨면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도중에 보안 경고 창이 나올 수도 있는데요. 두려움은 접으시고 ㅎㅎㅎ OK~,차단해제(U)를 선택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Spring Tool Suite(STS)의 재시작을 요구하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Yes를 선택하여 Spring Tool Suite(STS)를 재시작 하여 줍니다.

 

그런데... 헐??? 이건 뭥미.... ㅋ

 

자세히 보니 SDK가 아직 설치가 안됐다는 문구네요. ㅎㅎㅎ 아직 SDK를 설치를 안했으니 설치를 기약하며 Close 선택하면 됩니다.

 

Android Plugin을 설치하고 완료된 모습입니다. ㅎㅎㅎ 뭔가 길게 설치 했는데, 딱보기에는 아직 아무런 느낌도 감흥도 없네요. ㅎㅎㅎ 

 

실망을 접기위해서 메뉴바의 File>New>Project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처음에는 없던 Android Project를 선택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