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맛집] 약수터

Food/경기도 Food

by Ming footprint 2013. 1. 31. 19:55

본문

728x90
반응형

회사 근처에 있는 약수터에 점심을 먹으러 갔다.

 

 

오늘은 특별한 날이다 보니 대나무통밥 정식을 먹게 되었다.

12시 10분 정도 예약을 하고(점심이든 저녁이든, 예약을 안 하면 드시기 힘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준비된 자리로 가면 컴과 앞접시와 수저, 물티슈가 가지런히 놓여져 있다.

그리고 날씨가 추우니 따뜻한 물 ㅎㅎㅎ~ 대나무통밥 정식은 코스식으로 요리가 차례로 나온다.

그리고 입맛을 돋구기 위한 옥수수죽이 나왔다.

(아무래도 예약을 했어도 손님이 오시면 바로 음식을 하시는 듯하다. ㅎㅎㅎ 그래서 더 맛있는 것!!! ㅋㅋㅋ)

 

처음으로 나온 음식거리는 샐러드와 회무침이 나왔다.

그리고 잡채, 홍어, 해파리, 팥(??), 전, 베이컨이 나왔다.

 

갈비찜, 보쌈, 새우, 오징어볶음, 그리고 정체모를 떡을 튀겨서 만든 것.... ㅎㅎㅎ

(지송;;; 물어본다는 걸 ㅋㅋㅋ 먹느라고 바빴어요 ㅋ)

차례로 만드는 순서대로 나오는 듯 하였다.

또 나온 것은 콩비지에 떡을 넣고 끓인 듯 한 음식이 나왔다.

이렇게 주섬주섬 먹고 있다 보니 막바지인 대나무통밥이 된장찌개와 함께 나왔다.

대나무 통 안에 찰밥과 잣, 대추, 밤이 들어 있었다.

그리고 입가심 식혜 ㅋㅋㅋ

약수터에서는 주로 만둣국을 먹었었다. 만둣국의 육수 맛이 정말 끝내준다. ㅋ

하지만, 오늘 먹은 대나무통밥 정식도 완전히 맘에 든다.

약수터의 찬거리들은 정말 나의 입이 쉬는 것을 가만 안 둔다.

그렇게 자극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조미료가 과해서 음식에 거추장스러움을 주는 것도 아니다.

정말 변함없는 손맛이라 할 수 있다. ㅎㅎㅎ

 

야채는 직접 재배하여서 찬거리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

우리가 먹은 자리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밭이 그곳이다. ㅎㅎㅎ

 

밥을 다 먹고 앞에 나오면 간단히 커피를 뽑아서 앉아서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곳도 있고,

주변이 잘 정리되었고, 트여 있는 느낌에 기분이 나른 나른 ㅋㅋㅋ 해진다.

 

약수터에서 같은 식사 시간은 정말 강추합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