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쫄면이 정말 맛있는 보영만두 수원 북문 본점

Food/경기도 Food

by Ming footprint 2020. 2. 5. 06:00

본문

728x90
반응형

수원 보영만두 북문 본점

보영만두는 1977년에 문을 열어 수북하게 쌓은 양배추가 들어있는 쫄면과 바삭함을 자랑하는 군만두로 지금까지 사랑을 받아오면서 지금은 수원의 대표 먹거리 중의 하나가 되었어요. 저는 중학교 때 처음 알았는데요. 자세히는 못 말씀드리지만 ㅎㅎㅎ 오래되었어요. ㅎㅎㅎ

수원 사람이면 누구나가 알 수 있는 맛집 '보영만두'

얼마 전에는 직영점인 성대 직영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수원 보영만두 본점을 소개해드릴게요^^

 

수원 보영만두 북문 본점 위치 및 메뉴

수원 보영만두는 수원 화성의 문 중에 장안문 옆에 있어요. 예전에는 북문이라고 많이 부르다 보니 북문 본점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편하게 느껴지네요. 하하~

 

 

위 지도에 보면 '수원 영화 문화 관광지구 도시개발 사업' 위치에 시에서 주차장을 우선 운영하고 있어서 주차를 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주차하시고 길 건너면 바로 있어요. ㅎㅎ

 

메뉴 및 가격

하기 메뉴와 가격은 2020.01 메뉴와 가격입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물과 반찬은 추가 시 셀프예요^^

 

수원 보영만두 북문 본점 둘러보기

보영만두 북문 본점에서는 항상 줄을 서서 사 먹는거 같아요.

안에서도 대기를 하시는데요. 너무 많으면 이렇게 밖에서 대기도 하세요.
대기하는 줄은 드시고 가시는 분들이니 포장은 안으로 들어가서 말씀드리고 결제 후 밖에서 대기하면 돼요.

 

본점 바로 앞에는 보영만두 가맹본부가 있어요. 보영만두는 조금 큰 기업으로 체인화가 되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체인점보다는 직영점으로 가는 것을 추천해요. ㅎㅎ 예전에 체인점 한번 갔는데 조금 후회를 해서요.ㅎㅎ

보영만두 가맹본부 앞에는 운이 좋아야 주차를 할 수 있어요.

잠깐 살거라고 해도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서 주차하기는 힘들어요.

행여나 매장 앞에 주차를 하면 불시 단속에도 걸릴 수 있어요.

그럼 가게 안을 살펴 볼까요?

매장은 'ㄱ'자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식사를 하고 있는 분,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분, 테이블에 앉아서 먹으려고 기다리는 분, 일하시는 분들로 매장안이 엄청 복잡해요. ㅎㅎ

주방도 엄청 바쁘세요. ㅎㅎ

셀프로 단무지와 김치 물을 가지고 갈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기다리기 힘들거 같아서 포장을 하기로 했어요. ㅎㅎ

저희가 좋아하는 쫄면과 군만두의 조합과 이번에는 김밥도 1줄 사가기로 했어요.

 

보영만두 환상의 조합 쫄면과 군만두

보영만두의 쫄면은 매운맛, 중간맛, 안매운맛이 있는데요.

오늘은 매운맛을 사가기로 했어요.

 

쫄면 두개와 군만두, 김밥1줄, 국물, 단무지들과 간장이에요.

그럼 하나씩 뜯어 볼까요? ㅎㅎㅎ

속이 알차게 들어 있는 김밥1줄

양배추가 수북하게 들어 있는 쫄면

양배추와 쫄면 소스를 슥슥 비비면 매운맛의 쫄면이 탄생 ㅎㅎㅎ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바삭바삭한 군만두^^

그리고 매운맛을 달래줄 따뜻한 국물

 

수원 보영만두 북문 본점에서
대표 메뉴 매운 맛 쫄면과 바삭바삭한 군만두를
먹고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포스팅하면서 군침이 너무 돌았어요. 항상 생각나면 먹으러 가는 곳 중의 하나인데요.

바삭바삭한 군만두가 정말 일품이에요.

쫄면도 중독성이 강하게 매워요. ㅎㅎㅎ

그리고 매콤한 쫄면과 군만두의 하모니는 정말 찰떡 궁합이에요.

쫄면의 양배추와 함께 군만두를 먹으면 최고에요. 적극 추천하는 방법중의 하나에요. ㅎㅎㅎ

수원의 먹거리로 추천드리는 맛집중의 하나에요.

수원에 오시면 꼭 한번 가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돼요^^

 

   보영만두 관련 글

  [Food/경기도 Food] - [수원 율천동 성균관대역] 쫄면과 군만두의 맛이 끝내주는 보영만두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