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맛집! 내가 제일 좋아하는 수원 생선구이집! 풍어생선구이

Food/경기도 Food

by Ming footprint 2019. 11. 28. 12:00

본문

728x90
반응형

수원 맛집! MinG가 적극 추천하는 '풍어생선구이'

얼마 전부터 콩냥이(여친님)가 생선 조림이 먹고 싶다고 했어요.

그래서 마음속에 염두해둔 곳!

이목동에 위치한 연탄불 생선구이 전문점 '풍어생선구이'

지인들이 생선구이를 얘기하면 적극 추천하는 곳이에요.

생선구이를 좋아해서 생선구이집을 종종 찾아가곤 하는데요.

제가 못 찾은 거 일수도 있는데요.

감히 이곳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콩냥이도 한번 데리고 갔다고 생각했었는데요...

허허허 저의 착각이었나 봐요 ㅠㅠ...

그래서 이번 기회에 콩냥이와 함께 갔어요. ㅎㅎㅎ

 

수원 맛집! '풍어생선구이' 위치 및 메뉴, 가격 정보

수원의 생선구이 맛집인 풍어생선구이 집은 위에서 말했듯이 이목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도에는 풍어생선구이정식이라고 검색이 되요. ㅎㅎ

 

 

풍어생선구이정식 집은 단층 건물이에요.

앞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이쪽이 아직 교통편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차들을 많이 가지고 와요.

영업시간은 매일 11:00 ~ 21:00 이에요.

 

식사 시간에는 사람이 엄청 많이 몰려요.

그래서 예약을 하고 가거나, 식사시간을 조금 피해서 가면 좋아요.

풍어생선구이 전화 번호 : 031-256-3792

 

풍어생선구이정식 메뉴와 가격

하기 메뉴와 가격은 2019.11 메뉴와 가격입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장도 돼요. ㅎㅎㅎ

포장을 하면 구이의 경우 3,000원 할인, 조림의 경우 5,000원 할인이 되요.

 

수원 맛집! '풍어생선구이' 오늘은 조림이다!

예전에 어머니를 모시고 온 적이 있는데요. 저랑 동생 어머니 해서 모듬구이에 갈치조림을 시켜 먹었었어요.

ㅎㅎㅎ 양은 많은데, 저희 어머니도 생선을 좋아하셔서 푸짐하게 해서 배불리 먹은 기억이 나요. ㅎㅎㅎ

 

오늘은 콩냥이와 둘이 왔는데요. 옆 테이블의 구이를 보고 콩냥이가 우와~ 했지만,

오늘은 조림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고등어조림을 먹기로 했어요. ㅎㅎㅎ

 

주문을 하면 6개의 반찬이 나와요.

저희는 자리가 없어서 먼저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려서 고등어조림과 밥이 바로 나왔어요.

밥은 돌솥밥으로 나와요.

밥을 그릇에 퍼 놓고 물을 주전자에 준 물을 부어서 뚜껑을 닫아 뒀어요. ㅎㅎㅎ

고등어 조림

버너에 나온 고등어조림을 불을 켜고 끓였어요. ㅎㅎㅎ

그리고 조금 국물을 졸이고, 앞 접시에 담아서 먹기 시작했어요. ㅎㅎ

안에 있는 묵은지와 함께 고등어 살을 싸서 먹는 센스!!!

묵은지를 쭉쭉 손으로 찢어먹는 재미도 느끼면서 먹는 콩냥이 ㅋㅋㅋ

돌솥밥을 다 먹고 먹는 누룽지!

 

MinG가 적극 추천하는 '풍어생선구이'에서
고등어조림 먹고 난 후, 가진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이곳은 제가 엄청 좋아하는 곳이기 때문에 당연히 엄청 큰 편견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극찬만을 해요. ㅎㅎㅎ

주변에도 항상 자신 있게 정말 푸짐한 생선구이집이라고 추천하고 있는 곳이에요.

 

이번에는 콩냥이 덕에 고등어조림을 먹었는데요!

엄지 척!!! 최고였어요!

우리 콩냥이가 너무너무 좋아해 줬어요!! 그럼 당연히 최고라는 거예요. ㅎㅎㅎ

우리 자기야가 기뻐해 줬으니깐요. ㅎㅎㅎ

 

고등어조림 먹기에도 바쁜데 반찬들도 간이 강하지도 않고

입맛을 살려줘서 너무 맛있게 먹고 리필도 해서 먹었어요. ㅎㅎㅎ

 

고등어 조림 국물이 정말 맛있어요. 매콤한 듯하면서도 얼큰하고,

안에 들어있는 묵은지와 조림에서 빠질 수 없는 무가 살도 토실토실 푸짐한 고등어와 너무 잘 어울려요. ㅎㅎㅎ

 

저는 너무 맛있어서 밥을 한 공기 더 시켰어요.

조림에 남아 있는 국물도 남기는 것이 너무 아쉽더라고요. ㅎㅎㅎ

이 정도면 더 이상 말을 안 해도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ㅎㅎㅎ

 

다음에는 콩냥이와 조림 하나, 구이 하나를 시켜먹기로 하고

배가 부른 것을 아쉬워하면서 발걸음을 돌려 다음을 기약했어요.

 

   풍어생선구이정식 글

  [경기도 Food/수원] - [수원 맛집] 풍어생선구이 정식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