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java 사라짐 / 없어짐 문제

ProgramStudy/Android

by Ming footprint 2013. 1. 6. 11:41

본문

728x90
반응형

R.java 사라짐 / 없어짐 문제를 알아보자!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공부 하면서 혼자 이것저것 해보겠다고 하고 있는데, 새로운 에러에 대한 경험도 없고 해서 구글링도 많이 해서 여러 방법을 찾아 보았다.

그래도 쉽게 풀리지 않는 R.java의 사라지거나, 없어지거나 현상... 물론 해결책은 구글링을 통해서 잘 나와 있었지만, 내가 이해를 못하는 것이었다. ㅋㅋㅋ

그 중에서 내가 겪은 것과 방법에 대해서 내용을 정리 해 보았다.

R.java가 사라져서 하도 답답해서 다른 프로젝트 파일을 열어서 R.java를 직접 넣어 놓고 싶었다. ㅠ.,ㅠ

이것에 대한 해결 방법에는 총 세가지가 있었다.

 

1. Clean 후 다시 Build

2. Properties에서 Java Build Path 수정

 

Properties 에 들어가서

 

Java Bulid Path > Order and Export 에서 현재 프로젝트의 순서를 바꾼다.

 

현재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Up을 이용 하여 제일 위로 올린다.

그리고 Clean을 한 후 다시 Bulid를 실행한다.

 

3. drawable에 추가된 이미지 이름에 대문자가 아닌 소문자로 수정(제가 해결한 방법입니다^^)

drawable에 포함되어져 있는 이미지 파일이 대문자로 되어 있는 경우 R.java가 사라지거나 없어진다.(다른것은 이미 바꿔 놓은 것.)

drawable의 kindIcon.png을 kind_icon으로 수정하였다.

그러니 R.java의 파일이 바로 생성되어지면서 에러 또한 사라 졌다.

그래도 생성이 안되었다면, 이 상태에서 다시 Clean을 한 후 Bulid를 실행하면 나타난다.

이래서 몇 시간을 고생한 문제가 해결과 동시에 이해가 되었다. ㅋ 난 바보인가? ㅋㅋㅋ 머리가 나쁘니 몸이 고생했다. ㅋㅋㅋ 그래도 이렇게 해결이 되어서 참 다행이다 ㅎㅎㅎ 알고나면 쉬운 문제인 것을 ㅋㅋㅋ 알아야 힘이당 ㅋㅋㅋ

다른 방법이 또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