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언맨의 자비스가 생각나는 대화 기반 AI 모델 '챗 GPT(ChatGPT)'

Review/Software Review

by Ming footprint 2022. 12. 8. 14:00

본문

728x90
반응형

비영리 AI재단 오픈 AI) 대화 기반 AI 모델 챗 GPT(ChatGPT)

뉴스를 보다가 아이언맨의 자비스처럼 사용자와 대화를 하며 코딩을 돕는 인공지능이 등장했다는 기사를 보았어요.

다른 뉴스에서는 구글 검색이 이제는 필요가 없다는 얘기도 있었는데요.

그래서 궁금함을 못 참고 출근해서 바로 확인해 보기로 했어요.

비영리 AI재단 오픈 AI는 대화 기반으로 AI모델 'ChatGPT' 미리 보기 버전을 공개했어요.

ChatGPT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https://openai.com/blog/chatgpt/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ChatGPT is

openai.com

 

궁금한 건 못 참지! OpenAI ChatGPT

OpenAI ChatGPT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하단에 TRY CHATOPT GHATGPT 시도라는 버튼이 있어요.

클릭을 하면 로그인과 회원가입 화면이 나와요.

나는 구글로 회원 가입과 로그인을 했어요.

회원 가입을 하면은 OpenAI에 대한 내용들을 설명해주는 화면으로 바뀌어요.

회원 가입을 하면은 OpenAI에 대한 내용들을 설명해주는 화면으로 바뀌어요.

화면 상단의 ChatGPT 소개에서 Try it을 누르면 'ChatGPT'에 접속이 되어요.

접속된 첫 화면에는 예시와 기능, 제한 사항을 나와 있어요.

영어로는 짧으니 패스하고, 한국말로도 인식을 잘하고 대답도 잘하는지 봐야겠어요!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페이지 번역을 해봤어요.

그럼 대화를 해볼게요.

먼저 컴퓨터에 대해서 물어볼게요.

'컴퓨터가 뭐야?'

두 번 정도 '다시 시도하십시오'를 했는데 대답이 없어요.

몇 번 더 시도를 했지만 대답이 없네요.

아무래도 너무 편하게 질문을 했나 봐요.

'컴퓨터에 대해서 알려줘"로 질문을 변경해 보려고

질문 옆에 수정 버튼 같은 것을 눌러서 수정이 아닌 거 같아서 '취소'를 눌렀더니 질문에 대한 답변이 나왔어요.

대답을 구하는 방법이 잘못되었나? 생각하며 일단 하단에 다시 질문을 해봤어요.

'컴퓨터에 대해서 알려줘"라고 입력을 했는데 '컴퓨터에 알려준다'로 된 것이

아직 한글 입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영어로 'What is computer?'라고 질문을 해보기로 했어요.

흠 그래도 뭔가 이상하네요.

번역 기능을 꺼도 똑같아요 하하

그래서 번역기를 끄고 다시 똑같이 질문을 해봤어요!!!

앗!!! 그러니깐 바로 답변을 해주네요.

한글로 질문을 했을 때와는 다른 답변을 해주었어요.

한글 질문에 대한 답변
영문 질문에 대한 답변(해석)

아쉽게도 한국어에 대한 답변은 약하네요.

영어로 질문을 하면 대답을 엄청 잘해 주는 거 같아요. ㅎㅎ

 

프로그램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희소식!

아이언맨 영화에 나온 자비스처럼 인공지능으로 알아서 프로그램을 해준다고?

엄청날 거 같은데요.

한번 시도해봐야죠!! ㅎㅎㅎC 언어 1~100까지 더하는 프로그램을 물어봤어요!

헐 대박이네요. 깔끔하게 프로그램을 작성해 줬어요.

그래서 재미로 1~45까지 숫자에서 랜덤번호 발생하는 프로그램을 한번 요청해 보기로 했어요.

ㅋㅋㅋ 바로 로또죠!! ㅋㅋㅋㅋㅋㅋ

와우 진짜 대박이예요. ㅋㅋㅋㅋㅋㅋ

그럼 하나 더 재미있게 다른 질문을 던져 볼게요.

ㅋㅋㅋㅋㅋㅋ 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니 프로그램 소스코드를 알려주네요.

아무래도 직접 알아내라고 그런가 봐요 ㅋㅋㅋ

다른 언어도 되는지 시험해봤어요.

헐 파이썬 코드도 쉽게 알려주네요.

프로그램을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사용을 해볼 의향 100%입니다.

맞는 답을 줄지는 모르지만요.ㅎ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ㅋㅋㅋ

 

오픈 AI 챗 GPT를 사용을 해봤는데요. 

정말 신기하네요. 구글을 통해서 검색을 해서 찾고 찾았던 것을 쉽게 대화 방식으로 얻어낼 수 있다면

정말 편해질 거 같아요.

아이언맨 영화에 등장하는 자비스 같은 시스템이 조만간 등장하는 거 아닌지 모르겠어요.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