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인계동 '가장 맛있는 족발' 맛보기

Food/경기도 Food

by Ming footprint 2020. 4. 27.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가장 맛있는 족발' 인계점에 방문하다.

수원 인계동에서 콩냥이(여친님)와 퇴근 후에 가게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족발이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족발집을 찾게 되었어요.

여러 군데가 나왔는데요. 저희는 그중에서 체인점인  '가장 맛있는 족발'집을 가기로 했어요.

'가장 맛있는 족발'은 서울 사당동에 있는 '한양 왕 족발'의 체인이라고 해요.

1973년 부터 40년 동안 1개 점포에서 2대째 운영을 하는 족발집이었어요.

2012년 지금의 3대가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키웠다고 해요.

그럼 3대째 다져온 고집스러운 족발 맛보러 가볼까요? ㅎㅎㅎ

 

'가장 맛있는 족발' 수원인계점 위치 및 메뉴

인계동 먹자 골목에 위치한 '가장 맛있는 족발' 위치예요.

 

 

복잡한 인계동 먹자골목이라서 차를 가지고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데요.

가게 앞에 4대 정도 차를 세울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어요^^

 

'가장 맛있는 족발'에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하기 메뉴와 가격은 2020.04 메뉴와 가격입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가장 맛있는 족발'의 비결은 한약재 육수에 있다고 하는데요. 오향, 당귀 월계수 잎등 20여 가지의 한약재, 생강, 과일, 대파 등 10여 가지의 재료로 맛을 낸 양념을 우려서 3일간 자연숙성을 해서 육수를 만든다고 해요. 그 육수 안에 생족을 넣고 2시간을 삶고 1시간은 센불, 1시간은 약불로 삶는다는 비법을 공개한 적도 있더라고요.

 

저희는 여자 둘, 남자 한 명이 갔어요.

저희는 세트 메뉴 반반 + 쟁반 소를 시켰어요^^

 

'가장 맛있는 족발'에서 즐긴 반반 +쟁반 소!

저희는 족발을 먹으러 갔는데 ㅎㅎ

보쌈이 보이는 순간 보쌈도 먹고 싶더라고요. ㅎㅎㅎ

이것도 저것도 먹고 싶은 생각에 좋다 반반 결정 땅땅땅!!

 

주문을 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자리가 세팅이 돼요.

이렇게 나온 밑반찬들은 리필 테이블에서 부족한 분을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콩나물국이 나오는데요. 완전 취향 저격이었어요. ㅎㅎㅎ

콩나물국도 리필이 돼요^^

그리고 족발과 보쌈이 반반 담긴 메인 메뉴가 나왔어요.

조명이 좋은 걸까요? 너무 색감이 이뻐 보이네요. ㅎㅎ

 

배고픈 저희는 망설임 없이 바로 젓가락을 투입했어요. ㅎㅎㅎ

김치에도 싸 먹고,

상추에도 싸 먹었어요 ㅎㅎ

그리고 쟁반국수

이쁘고 싱싱한 야채가 국수 주변을 둘러싸고 있었어요.

ㅎㅎㅎ 이 모습이 아까웠지만 얼른 먹어보고 싶어서 얼른 젓가락으로 골고루 비벼 줬어요^^

하하 잘 비빈 거 같은가요? ㅎㅎㅎ

 

'가장 맛있는 족발'에서 반반 세트 메뉴를 먹고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족발은 유행을 타지 않고 가끔씩 생각이 나고 즐기게 되는 음식 중의 하나인데요.

저희도 오늘 먹고 싶은 날이라서 찾아보고 가게 되었어요.

 

먹을 것에 대해서 모험을 많이 좋아하지 않는 콩냥이의 허락을 받고 오늘은 제가 선봉에서 이곳을 찾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칭찬받았다는 것이에요. ㅎㅎㅎ

 

따뜻하게 나온 족발은 상당히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했어요.

쟁반국수의 양념도 저희에게 간이 딱 맞았고, 싱싱한 야채와 먹으니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콩냥이가 친구와 운동을 하러 가기로 해서 더(?) 먹지 못해서 아쉬웠는데요.

이 곳은 다음에 다시 방문을 해서 다른 메뉴를 꼭 즐겨 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가게를 나오게 되었어요. ㅎㅎㅎ

 

그리고 참고로 '수원 인계점 가장 맛있는 족발은 수원 페이 결제가 가능해요^^'

 

   보쌈 관련 글

  [Food/경기도 Food] - 굴보쌈 먹으러 찾은 수원역 옹백이 보쌈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