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량 미러링크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UI 업데이트

Review/App Review

by Ming footprint 2019. 9. 9. 07:00

본문

728x90
반응형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UI 업데이트 전

저는 운전 중에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잘 활용해요.

어느 날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UI가 변경이 되었어요.

 

기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UI는

화면 하단에 내비게이션과 전화, 홈, 음악, 기존 내비게이션 이동 버튼이 있는 UI였어요.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UI 업데이트 후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업데이트가 된 이후에는 UI가 많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내비게이션이 실행 중에도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과 홈버튼, 알림 확인 버튼,

카카오 내비 우측 상단에 있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하단으로 옮겨졌어요. 

 

홈 화면도 많이 변경이 되었어요.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사용 가능한 앱들이 스마트폰에서 앱을 보는 것처럼 변경이 되었어요.

알림을 눌러봤어요.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실행하고 온 문자에 한해서 알림이 나와요.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좋게 변경되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화면 하단에 있는데요.

내비게이션으로 길안내를 받고 있을 때,

전화가 오면 항상 다시 내비게이션을 실행을 해줘야 내비게이션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었어요.

 

이번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UI 업데이트에서는 다른 앱화면으로 이동을 해도 하단에 내비게이션 정보가 나오게 되었어요.

운전 중 화면 조작을 해야 하는 부분을 줄이기 위한 UI 업데이트인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하지만 여전히 아쉬운 점은 카카오톡에 대한 알림은 확인을 할 수가 없었어요.

문자메시지보다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톡에 대한 알림은 확인이 안되는 것이 아쉬웠어요.

 

운전 중에 문자를 주고받는 것은 안되지만, 메시지처럼 확인만이라도 됐으면 좋겠네요.

운전중에는 키보드 입력도 안되고, 조작을 방지하기 때문에 확인에 대한 부분은 적용을 해도 될 듯한데요.

작년부터 오픈 API를 통해서 추후 지원 예정이라고 하는데 언제쯤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관련 글

  [Review/App Review] - 구글, 차량용 미러링크 카카오 내비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오토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