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 Windows 10 PC와 스마트폰 연결 하기

Review/App Review

by Ming footprint 2019. 7. 16. 14:30

본문

728x90
반응형

Windows 10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하면서,

스마트폰과 연결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계정을 가지고 있고,

Windows 10 PC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Windows 10 PC에서 사진, 메시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에 Windows 설정에 들어가면 전화 아이콘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결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 App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전화는 Android 레퍼런스폰인 Nexus 6P(지금은 유물인가요 ㅠㅠ)

사용하고 있어서 Android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서 App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그리고, Windows 10 PC에서 로그인되어 있는 Microsoft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초기 로그인 스크린샷은 보조 휴대폰인 갤럭시S6의 화면입니다.

Microsoft 로그인이 완료가 되었으면, Windows 10 PC와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로그인이 된 App에서 나오는 화면을 따라 하면 됩니다.

시작을 눌러서 나오는 다음 화면에서 '내 PC가 준비되었습니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PC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PC 화면으로 돌아와서 Windows 설정에서 전화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휴대폰 설정 화면이 나오면 휴대폰 추가를 합니다.

(저는 이미 추가를 했던 상황입니다.)

 

 

휴대폰 추가를 하면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가 실행이 되고,

'휴대폰을 확인하세요.'라는 문구의 화면이 나옵니다.

그 문구가 나오면 다시 휴대폰으로 돌아오면 연결 허용에 대한 요청 화면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허용을 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App 화면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PC 화면에서는

알림 탭에서 '이상 없음. 한숨 돌리세요' 문구가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

이곳까지 긴 여정이었나 봅니다. 마지막 문구가 저를 웃게 해 주네요. ㅋㅋㅋ

이렇게 하면, Windows 10 PC와 휴대폰을 연결하기가 완료가 됩니다.

 

 

관련글
[Review/App Review] -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 PC와 스마트폰 연결하기 기능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