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 Tip] 바나나 보관 법

Review/Life Review

by Ming footprint 2014. 9. 20. 23:49

본문

728x90
반응형

혼자 산지 너무 오래되다 보니, 아침으로 밥을 꼭 챙겨 먹어보기도 하고,

시리얼을 사서 챙겨 먹기도 하고,

과일을 우유랑 갈아서 먹기도 하고 했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금방 귀찮기도 하고 지겹기도 해서 그만 하고 만다.

주부가 매일 무엇을 먹을 것인지 고민하는 이유가 이건가?

라는 생각을 어설프게 해 본다. ㅋㅋㅋ

요즘은 아침에 헬스에 일 끝나고 골프에 그리고 사무실에 있다가 점심 먹고

농구나, 탁구를 치면서 몸을 너무 굴리다 보니,

아침을 챙겨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바나나 ㅋㅋㅋ

그리고, 고기를 좋아하는 나를 위해 식이 섬유가 듬뿍 들어 있다는 바나나를 선정하였다.

그런데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다 보면, 검어지고 날파리도 금방 꼬인다는 것.

과일을 좋아하는데 과일들은 오래 보관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ㅡㅜ...

그러다가 검색을 통하여 알아낸 방법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ㅎㅎㅎ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바나나 보관법


- 바나나 성분 및 효과
: 풍부한 섬유질을 가지고 있어서 소화장애를 완화시켜 주며,
식이 섬유가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으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아요.
칼륨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과 뇌졸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가 암 예방에도 좋다는 논문도 나와 있다고 합니다.

그런 바나나를 저처럼 집에서 식사를 자주 못하는 분들과

과일을 두고 있어도 보관하기 힘들어서 그 자리에서 뚝딱 한 번에 먹어버리거나,

보관하다가 어쩔 수 없이 상해서 버리시는 분들은 공감할 듯해요.

바나나를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를 냉동실에 넣어서 얼리면 산뜻한 냉과가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보관하기 위해서 준비한 바나나입니다.

 

 

그리고 냉장에 보관할 그릇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그릇에 담기 위해서 바나나를 칼로 썰었습니다.

그리고 잘라놓은 바나나를 그릇에 담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짠 이렇게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 두시면 됩니다^^

바나나 하나당 그릇 하나에 담아서 드시고 싶을 때,

냉동실에서 꺼내서 드시면 산뜻함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꺼내서 우유 400mL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먹어요^^

아침에 꺼내서 믹서기에 간 사진을 올렸습니다.

ㅎㅎ 꺼낸김에 하나 먹었는데 히힛 딱딱하지 않고 정말 상큼하게 즐길 간식거리 탄생이요^^

 

 

저는 항상 바나나를 넣은 상태에서 우유 400cc 분량으로 믹서기에 갈아서 마십니다.

그럼 제가 가지고 있는 믹서기의 MAX부분 까지 차거든요^^

맥주 500cc 잔에 꽉 차고 좀 남네요.

전에는 물병에 담아서 가지고 댕기면서 먹어서 몰랐는데,

집에서 먹을 때는 300cc만 하는 걸로 해야겠네요. ㅎ

그럼 몸에 좋은 바나나 맛있게 드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