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경기도청 벚꽃 축제

Travel/Trip to Korea

by Ming footprint 2013. 4. 22. 21:12

본문

728x90
반응형

매년 4월 중순 수원시 경기도청 운동장에서 열리는 한마음 벚꽃축제

경기도에서 열리는 벚꽃축제 중에서 역사상 가장 오래된 벚꽃축제다.

(수원시민이라서 행복^&^)

도정 홍보를 위한 뮤지컬과 미2사단과 3군 군악대. 도립악단 공연,

도내 대학교 동아리의 B-boy.R&B 공연,

직원들의 기증품을 판매해 무한돌봄 기금으로 기부하는 아나바다 장터 등이 열린다.

(나는 아나바나 장터나 공연등은 구경은 해본 적은 없다 ㅜ.,ㅜ)

특별하게 다른 곳을 가는 일이 없는 한 매년 한번은 지나치게 되는 곳이 되어버렸다.

사실 행사중에는 도로가 통제되어서,

행사가 아닌 기간에 이 곳을 차를 타고 지나가면 벚꽃 사이로 햇살이 비치는 길을 가는 것도,

묘미 중의 하나라고 생각된다.

낮에 행사에서 벚꽃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도 괜찮지만,

밤에 가로등에 비친 벚꽃을 보는 것 또한 묘미 중의 묘미이다. ㅎㅎㅎ

나는 화서동에 살다 보니 뒷동산이나 다름없는 팔달산에 가기 참 편하다.

차도 당연히 집앞에 세워 두고 천천히 걸어가면 된다.

되도록이면 차를 안가져 가는 것이 마음이 편하다.

차들과 사람들이 어마어마 하다.

올해는 안 갈까 하다가(혼자라서 ㅠ.,ㅠ) 아는 동생네가 간다고 하여 따라나섰다. ㅎㅎㅎ

차를 가져온 동생은 결국 우리 집 앞에 차를 대고 같이 걸어가게 되었다. ㅎㅎㅎ

팔달산 입구에서 도청 후문으로 가는 길과 도청 정문 앞 사거리까지는

차를 통제하여서 사람들은 길로 편히 갈 수 있지만..... 사람이 너무너무 많다. ㅎㅎㅎ

사람 구경인지 벚꽃구경인지 헷갈릴 수도 있다.

도청 후문이다. 이곳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운동장이 있다.

나는 벚꽃을 보러 온 것이기 때문에 패스~ ㅎㅎㅎ

도청 후문을 지나서 쭉 올라가면 도청 운동장을 볼 수가 있다. ㅎㅎㅎ

무대는 뒤만 보인다. ㅋㅋㅋ

이곳은 당연히 산에 있는 곳이기 때문에 산에 올라서 도심을 바라볼 수 있다.

그리고 이 곳은 산에서 바라본 화성행궁이다.

ㅎㅎㅎ 이제 벚꽃 사진!! 스크롤의 압박이 있더라도 잘 봐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조대왕 동상입니다. 정조대왕 능행차 행사도 볼만한 볼거리입니다.^&^ ㅎㅎㅎ

저도 한번 밖에는 본 적이 없지만, 그때 무진장 좋았어요. 올해는 꼭 보고 싶어요. ㅎㅎㅎ

그리고 이것은 올해 찍은 것은 아니지만, 야간에 찍은 벚꽃사진입니다^&^

제가 팔달산 벚꽃을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도로를 덮어주는 가지들이 하늘을 가려서 바람에 날리면 정말 이쁘더라고요. ㅎㅎㅎ

그것을 사진에 못 담는 저의 실력이 한탄스러울 뿐... ㅋㅋㅋ 막이래 ㅋㅋㅋ.

728x90
반응형

'Travel > Trip to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천] 아우내 장터 장날  (0) 2013.06.02
[이천] 테르메덴을 다녀와서~  (0) 2013.02.24
[천안] 각원사를 다녀와서  (0) 2012.12.23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