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S - Spring Tool Suite(Eclipse) 설치하기

ProgramStudy/Development tool

by Ming footprint 2012. 12. 20. 14:53

본문

728x90
반응형

 

설치 및 실행 전의 저의 PC 사양

저는 spring-tool-suite-3.1.0.RELEASE-e4.2-win32.zip으로 받았는데요.

(다운로드는 Spring Tool Suite(Eclipse) 다운로드 하기 글 참고.) 

이것은 설치 파일은 아니고 전체 폴더 파일입니다. 별도의 설치는 필요가 없으며,

원하는 곳에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 입니다. Double Click 해 줍니다.

ㅎㅎ 저는 빵집을 사용하여서 압축을 풀었습니다.

압축을 풀어줄 폴더는 앞으로 실행을 할 곳에 풀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앞으로 넣을 소스파일들이 같이 있는 곳을 선정하여서 풀어주었습니다.

압축을 풀어서 나온 spring-tool-suite-3.1.0.RELEASE-e4.2-win32의 폴더 입니다.

 

제가 사용하게될 Spring Tool Suiteeclipse의 위치 입니다.

 

위의 폴더의 파일 내용입니다. 실행 파일은 STS.exe입니다.

STS.exe를 실행하면 springtoolsuite의 로고가 나타납니다.

로고 위로 잠시후에 workspace 폴더를 지정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하나의 source폴더를 지정하여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 BOX안에 Check하고 OK를 Click하여 다음부터는 더이상 묻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로딩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EGit의 설정에 대한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ㅎㅎㅎ 겁먹지 마시고 설정은 나중에 할꺼기 때문에 무시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저는 괜히 겁주는 듯 하여서 이곳에 Check 하고 OK를 Click합니다.

ㅠ.,ㅠ 또 경고창... 겁주기로 작정을 하네요. ㅋㅋㅋ 그러나 역시 저는 당당하게

이 곳에 Check하고 다시는 안보기로 결심을 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OK를 Click합니다.

우오 그러면 드디어 실행 화면이 저를 바라보고 있네요. ㅎㅎㅎ

제가 이것을 처음 접하였을 때는 녹색 화면이라서 그 전에 보아오던 eclipse의 뭔가 투박한

것보다는 산뜻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ㅎ

파일을 압축풀고 실행 ㅋ 따로 설치라는 말을 붙이는 것이 민망하네요. ㅎㅎㅎ

부족함에 대한 댓글은 항상 달게 받겠습니다.ㅜ.,ㅠ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