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S - Spring Tool Suite(Eclipse) 다운로드 하기

ProgramStudy/Development tool

by Ming footprint 2012. 12. 20. 12:0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를 공부하기 위해서 처음 접하게 된 Tool이 Spring Tool Suite, 줄여서 STS이다.

아직 저는 초보자이기 때문에 이 툴에 대하여 이러쿵 저러쿵 할 입장은 아니다. 처음에 JAVA 언어를 배웠을 때, Eclipse를 사용 하였기 때문에 Eclipse라는 놈이 플러그인이 엄청 많이 존재한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고르고 고르다가 이놈을 알게 되었다. 이놈은 플러그인 자체가 검증이 확실하다는 것과 개인적으로 UI가 맘에 든다.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이 Tool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것을 정리 하려고 한다.

 

다운로드 전 저의 PC사양입니다.

 

 

STS(Spring Tool Suite) Download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 Spring Source Community(http://www.springsource.org/)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아주 친절하게 첫 화면에서 바로 다운로드로 접근할 수 있는 링크가 있네요. ㅎㅎㅎ

GET STARTED Click후 다음 화면으로 진입을 합니다.

 

저도 처음 방문하는 영문 사이트에서는 한참 고생하면서 다운을 받곤 하는 데요.(ㅎㅎ 영어가 짧아요 ㅜㅠ 영어공부를 해야하죠 가장 중요합니다. ㅎㅎ) 의외로 쉬웠습니다. 이제 GET TOOL KITClick하여 진입 해보겠습니다.

 

앗!! 개인 정보 입력창... 영문사이트에서 항상 난해하게 만들죠... 하지만, 겁네지 마시고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겁내지 마세요. ㅎㅎ 간단한 정보 입력 후 Submit으로 진입을 합니다.

 

자 드디어 SPRING TOOL SUITE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창이 나오네요. 버젼 별로 나와 있습니다.

각자 PC에 맞는 Tool을 받으면 되는 데요. exe파일은 설치 파일이고요. zip파일은 압축을 풀어서 폴더를 생성하여 사용되는 것입니다. 저는 저의 PC사양에 맞춰서 spring-tool-suite.REASE-ed.2-win32-installer.zip파일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은 윈도우 8이라서 spring-tool-suite.REASE-e4.2-win32-x86_64-installer.zip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되도록이면 저는 최신 버젼을 항상 고집합니다. 버그가 있을지라도요. ㅎㅎ)

 

CoolNovo Browser에서 다운로드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