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im 설치 하기

ProgramStudy/Linux

by Ming footprint 2012. 12. 17. 18:51

본문

728x90
반응형

Vim이란?


Vim은 Vi의 호환 Editor로서,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 하여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그리고 여러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버젼이 나와있다.

Vim 설치(Windows 버젼)

저의 PC 사양(회사 PC입니다. Windows XP구요. 집에 PC는 Windows7입니다.)

프로그램이 가볍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사양에 영향은 안받는다는 것이 저의 생각이지만

앞으로 설치하게될 환경을 보여드리기 위해 올렸습니다.

1. Vim 프로그램 다운 받기

우선, Vim의 공식 홈페이지인 http://www.vim.org/이곳에 방문을 하여 파일을 획득합니다.

<Vim 홈페이지 2012.12.17일 버젼>

 

다운로드 : http://www.vim.org/download.php

위의 다운로드 링크를 찾아가면 System OS별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Windows 버젼을 받기 위하여, PC: MS-DOS and MS-WINDOWS를 클릭하여 그 곳으로 점프하여도 되고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하여 찾아도 됩니다.

점프한 곳의 gvim73_46.exe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Vim을 접하게 되어 7.3버젼을 사용하게 되네요 ㅎㅎ)

저는 CoolNovo Browser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다운로드 완료창을 접하였습니다.

 

2. 설치 과정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 파일을 클릭합니다.

ㅎㅎㅎ 겁주는 보안경고 창이 떳네요. ㅎㅎㅎ 저는 아랑곳없이 실행 버튼을 거거~!

자 그럼 저의 PC에 설치를 진행할까요? 예(Y)~

프로그램 설치시 빠지지 않는 약관 동의 창, 영어가 짧아서 무조건 I AgreeClick 합니다;;;

그러면, 설치할 컴포넌트를 고르라고 하는데요. 저처럼 초짜로써는 요구사항이 없어서 Create icons on the Desktop만 제외하고 설치를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안드는 성격이라서요. ㅎㅎㅎ 그런거 상관없으시면 처음 Typical 상태에서 Next>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원하시는 폴더를 정해주시고 대망의 InstallClick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순식간입니다. ㅎㅎㅎ Completed됨과 동시에 커멘드 창이 하나 나옵니다. 그리고 없어졌을때, Close 버튼을 누르면

README 파일을 읽을 것인지, 아닌지를 묻는데 필요하시면예(Y)Click하셔서 읽어보시는 것도 괜찮겠죠^*^

오호~  README  파일도  Vim창 으로 나오네요.

 

<Vim 실행 창>

 

<gVim 실행 창>

 

두가지의 실행이 있는데요. 음... gVim은 겉보기에도 GUI가 추가 되고 여러 인터페이스 부분이 툴바식으로 되어 있네요.

ㅎㅎㅎ 이로써 윈도우에서 Vim을 익힐 수 있는 Tool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이제 Vim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경험을 해 보아용~^*^

이것으로 초짜의 Vim 설치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