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스마트싱스용 '홈카메라 360' 홈CCTV 구입 및 언박싱!

Review/Goods Review

by Ming footprint 2022. 11. 24. 19:30

본문

728x90
반응형

삼성 스마트싱스용 '홈카메라 360' 홈CCTV 구입하다!

혼자 집에 있을 아라가 걱정이 되서, 집 거실에 홈카메라를 구입하여 사용을 했었는데요.

 

[Ara-Diary(GoldenRetriver)/골든리트리버 아라 이야기] - [골든리트리버 아라이야기]아라와 홈카메라(강아지CCTV) 앱봇 라일라 혈투 영상

 

[골든리트리버 아라이야기]아라와 홈카메라(강아지CCTV) 앱봇 라일라 혈투 영상

2017.07.15 아라와 얼마전에 구매한 홈카메라 앱봇과 노는건지.. ㅎㅎㅎ 화를 내는 건지 ㅋㅋㅋ 그리고 잠자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한 컷 ㅋㅋㅋㅋ ㅎㅎㅎㅎㅎ 너무 귀엽귀엽ㅎㅎㅎㅎ

mingtrace.tistory.com

 

오래 시간이 지나면서 배터리 교체를 해야하고, 노후가 돼서 새로 구입하기로 했어요^^

홈 카메라를 보기 위해서 인터넷을 서핑을 하다가

가전제품이 삼성 것이 많아지다 보니 스마트폰의 'SmartThings'가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다는

생각에 'SmartThings'가 가능한 홈카메라를 검색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알아본 '홈카메라 360'을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그럼 언박싱을 들어가 볼까요? ㅎㅎㅎ

 

삼성 스마트싱스가 되는 홈CCTV '홈카메라 360' 언박싱!

언박싱을 하기 전에 박스 외부를 살펴 볼까요?

낮에도 밤에도 우리 집을 지켜주는 카메라 '홈카메라 360'

적외선(IR LED) 기능이 있어서 밤에도 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해요. ㅎㅎ

해상도는 1080P FHD를 지원하고, 360도 파노라마로 회전, 양방향 음성 대화,

움직임 추적 기능, 24시간이지만 클라우드 무료 저장 기능이 있어요.

움직임 추적 기능이 있어서 집에서 움직이는 아라를 보기가 좋을 거 같아요.

시간대에 따라서 카메라가 봐야하는 부분도 설정을 할 수 있고,

문열림 센서와 연동하여서 문쪽을 바라보게도 지정이 가능해요.

카메라 해킹으로 문제가 되었던 부분도 있었는데,

귀가 후에는 카메라를 자동으로 꺼지게도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스마트싱스'가 가능한 삼성 제품에서도 카메라 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저희 냉장고는 패밀리 허브이지만,

주방이 거실 오픈 주방이라서 보고 있지는 않을 거 같아서 조금은 아쉽네요 ㅠㅠ

그럼 박스 개봉박두!!! ㅋㅋㅋ

구성품은 '홈카메라 360' 본체와 전원을 위한 아답터와

USB to Micro 5핀 케이블, 고정 브라킷이 들어 있어요.

그리고, 정말 간단한 설명서와 안전지침에 대한 내용의 문서가 들어 있어요.

설명서는 4쪽으로 되어서 앞면과 뒷면에 정말 간단하게 되어 있었어요.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원이 요즘은 없어지고 있는 추세의 마이크로 5핀이라는 사실이네요.

하드웨어 개발을 하고 있는 나로서는 C-Type 콘넥터가 그렇게 단가적인 측면에서

엄청 차이가 안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해서 더 그렇게 느끼는 것 같아요.

아는 사람이 더 하다고 ㅋㅋㅋㅋㅋ 못 넘기는 아쉬움이네요. ㅋㅋㅋ

전원은 뒷면 하단에 있었고, 옆에는 리셋 버튼이 있었어요.

'홈카메라 360' 정면 샷!

'홈카메라 360' 후면 샷!

후면에는 양방향 음성 대화를 위한 스피커가 보여요.

이제 거실 한쪽 면에 설치를 하고, 세팅을 해 볼게요!!!

 

삼성 스마트싱스가 되는 홈CCTV '홈카메라 360' 설치 및 연동

저는 거실에서 안방과 현관이 보이는 곳에 설치를 하였어요.

별도로 고정 브라킷을 사용할 필요 없이, TV 위 선반에 올려 두었어요.

그리고 앱이 전원을 연결하고, 별도의 필요 없이 삼성 스마트싱스 앱에서 장치를 추가하면 돼요.

앱의 안내에 따라서 카메라 바닥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끝!!!

저는 카메라 전원을 연결하니, 카메라 스피커에서 QR코드를 스캔하라는 말이 나와서

바로 카메라 앱으로 '홈카메라 360' 바닥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했어요.

그러면 삼성 'SmartThings' 앱이 실행이 되면서 장치를 추가하는 안내가 나와요.

 

'홈카메라 360'을 Wi-Fi에 연결을 했어요.

Wi-Fi는 2.4 GHz Wi-Fi만 지원해요.

 

그럼 간단하게 제품 사양을 살펴볼게요.

모든 연결이 끝난 '홈카메라 360'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 영상이 깔끔하고 좋아요!!!

설정을 알아보았어요. 우측 상단에 설정으로 들어가서 간단하게 설정을 했습니다.

저는 광각은 켜져 있었는데 꺼짐으로 두고, 자동 녹화는 꺼 두었습니다.

그리고 전원이 켜지면 상태 표시등이 들어오는데요.

저는 아라가 민감하게 볼까 봐 꺼 두었습니다.

스피커 음량도 생각보다는 크게 들려서 높음으로 되어 있던 것을 보통으로 변경해 두었습니다.

 

삼성 스마트싱스가 되는 홈 CCTV '홈카메라 360' 사용 후 느낀 점

집에 혼자 있을 때, 아라가 걱정이 되어서 구입을 하게 된 홈 CCTV. '홈카메라 360'!

삼성 스마트싱스가 연동이 되어서 접근성이 매우 편했어요.

그리고 카메라 회전이 될 때 모터 구동 소리 엄청 조용해서 좋았는데,

아라는 금방 알아차리더라고요. 저희는 거리가 있으면 움직인 줄도 모르는데요.

그런데, 360도라는 것이 한쪽으로 계속 돌아가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ㅎㅎ

양방향 음성 대화도 반응도 좋고 소리도 생각보다 깨끗해서 좋았어요.

그리고, 꺼질 때 원하는 방향으로 지정이 가능해서

무엇보다 해킹으로부터 더 안심이 되는 느낌도 있어요. ㅎㅎㅎ

처음에는 움직임 감지, 소리 감지 자동 녹화를 켜 두었는데요.

아라가 집에서도 종종 움직이더라고요. ㅎㅎㅎ

이리 가서 눕고, 저리 가서 눕고...

그리고 밖에 소리에 아라가 움직이기도 해서

자주 녹화 알람이 오더라고요.

녹화 관련해서 단점이 있다면 녹화된 파일이 24시간 밖에 저장이 안 되고

추가 메모리를 넣어서 저장 용량과 저장 시간을 늘리는 등의 기능이 없다는 건 아쉽기도 해요. ㅎㅎ

여행을 가거나 해서 집을 비울 때는 아주 유용한 기능 같아요.

가장 좋은 점은 집에서 있는 아라를 밖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삼성 스마트싱스를 사용을 하시고,

홈카메라가 필요하시다면 '홈카메라 360'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최대 4개로 한 화면에서 분할해 볼 수 있다고 하니 더 매력이 있네요. ㅎㅎㅎ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 홈카메라 앱봇라일리(appbot Riley) 강아지 CCTV

 

홈카메라 앱봇라일리(appbot Riley) 강아지 CCTV

어린 우리 아라를 위해서 야심 차게 준비한 홈 카메라 ㅎㅎㅎ 오늘은 홈 카메라인 앱봇 라일리의 블로깅을 하려고 한다. 구매 전에 홈 카메라를 엄청 찾아보았다. 그중에서 나의 동심을 흔드는 A

mingtrace.tistory.com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