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및 설치, 기능 알아보기

Review/Software Review

by Ming footprint 2020. 1. 28. 12:00

본문

728x90
반응형

포토스케이프 X를 사용해 보자!

2020년 1월 14일 Windows 7 지원이 종료가 되었어요.

이 처럼 지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지원이 멈출 가능성이 높고 때로는 보안 업데이트 관련도 없어지는 경우도 있죠. 회사에서 컴퓨터 관련 일을 하다 보면 이런 경우, 정신없이 문제 해결을 위해서 안 하던 일까지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업데이트를 생활화하고 최신 프로그램 사용을 권장하고 있어요.

 

그래서 포토스케이프를 포스팅하면서 알게 된 Windows10용 포토스케이프 X를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어서 소개해 드릴게요.

 

포토스케이프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포토 스케이프는 사진을 쉽게 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그 외에 콜라주, 이어 붙이기, GIF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요.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포토스케이프 X는 Windows10의 'Microsoft Store'에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오른쪽 상단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포토스케이프'를 검색해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데요. 

유료 버전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조금 더 많고 콜라주 같은 경우 템플릿이 더 많이 제공이 돼요.

저는 무료 버전을 설치할 거예요.

무료 버전의 '시스템 요구 사항'이에요.

PhotoScape X의 오른쪽에 '무료'를 선택하면 설치가 진행이 돼요.

Microsoft10으로 개발되어서 Store에서 바로 설치 진행이 돼요.

설치가 완료돼서 포토스케이프를 열어 보았어요.

Windows10 스러워진 PhotoScape X의 UI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

 

포토스케이프 X 기능 화면

포토스케이프 X의 기능 화면을 살펴볼게요.

자세한 기능은 이전 포토스케이프와의 큰 차이는 없어요.

 

사진 뷰어

사진 편집

제가 개인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예요.

모자이크, 자르기, 삽입 기능 등이 있어요.

모자이크 기능은 이전 버전과는 다른점이 있어요. 이전 버전에서는 사각 사이즈로 모자이크를 할 수 있었다면 포토스케이프 X에서는 원형 사이즈를 조절하여 브러시처럼 한다는 점이에요.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는 것이 사각형의 모자이크를 원한다면은 '삽입'에서 사각형을 삽입하여 투명도를 조절하는 것이 더 깔끔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오려내기

사진에서 오려내는 기능인데요. 개인적으로 좀 더 강력한 'GIMP'를 사용해요!

 

일괄 편집

여러 사진을 이어 붙이기 할 때, 같은 크기나 같은 사이즈로 자를 때 유용하게 사용돼요.

콜라주

식상한 이어 붙이기가 싫으면 콜라주를 이용하면 여러 사진을 이쁘게 한 장에 담을 수 있어요.

이어 붙이기

사진을 수평, 수직, 바둑판으로 붙여서 하나의 사진으로 만들 수 있어요.

GIF 애니메이션

여러 사진이 정해진 시간을 두고 변경되는 사진을 만들 수 있어요.

샘플로 만들어 봤어요^^

도구

'화면 캡처' 기능과 좋은 색상을 발견했을 때 색상을 검출할 수 있는 '색상 검출' 기능과 '이름 바꾸기' 기능이 있어요.

무료지만 정말 유용한 기능이 많고 강력한 편집 툴인 포토스케이프예요.

저는 PC에서 포스팅을 하는데요. 한쪽에는 'PhotoScape X'를 일단 실행해 놓고 포스팅을 시작해요.

 

   관련 글

  [Review/Software Review] - 사진 편집을 재미있게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및 설치

  [Review/Software Review] - 사진 편집을 재미있게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기능

  [Review/Software Review] - 사진 편집을 재미있게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이어 붙이기'기능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