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양 성원마늘약선요리에서 건강한 식사를 했어요.

Food/충청북도 Food

by Ming footprint 2020. 1. 8. 15:30

본문

728x90
반응형

단양 성원마늘약선요리를 방문하다.

충청북도 단양에 일이 있어서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가는 길에 열심히 콩냥이(여친님)가 맛집을 탐색했죠. ㅎㅎㅎ

열심히 검색을 하니, 단양의 특산물인 마늘을 사용한 한정식이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충청북도 단양의 특산물로는 아로니아와 마늘, 오미자, 사과가 있다고 해요.

그중에 단양 특산물인 마늘은 석회암 지대의 알칼리성 점질토로 생산되는 6쪽인 마늘로 단단하고 맛과 향이 독특하다고 해요.

 

그래서 '그래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한정식 먹으러 가자!' 하고 고른 곳은 볼일을 볼 곳과 가까운 곳인 '성원마늘약선요리'를 찾아서 가게 되었어요.

 

충청북도 단양 성원마늘약선요리 위치 및 가격 정보

단양 성원마늘약선요리는 남한강변으로 상진대교가 바라 보이는 단양 삼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성원마늘약선요리의 가격이에요.

하기 메뉴와 가격은 2019.12 메뉴와 가격입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메뉴판

성원마늘약선요리 영업시간은 11:30 ~ 21:00이고, 두 번째·네 번째 월요일 휴무라고 해요.

 

저희는 점심특선을 먹을까 하다가 마늘 수육과 떡갈비가 포함이 안되어 있다고 해서 2인 가족 세트를 시켜서 마늘약선정식에 마늘 수육, 한우 떡갈비도 먹기로 했어요^^

 

성원마늘약선요리에서 2인 가족 세트(마늘약선정식)를 맛보다.

2인 가족 세트는 마늘약선정식과 마늘 수육, 한우 떡갈비가 포함되어 있는 메뉴인데요.

주문을 하니 상이 차려지기 시작을 했어요.

분명 4명이 앉을 수 있는 상이 었는데요.

하나씩 차려지는 음식들이 어느샌가 상을 가득 채웠어요.

정말 꽉꽉 찬 것이 역시 한정식인가 봐요. ㅎㅎㅎ

 

메인 요리로 보이는 보쌈과 떡갈비

진수성찬이 따로 없네요. ㅎㅎㅎ

한정식은 이렇게 푸짐함을 안겨줘서 너무 좋아요^^

 

그럼 이제 뱃속을 채워 볼까요? ㅎㅎㅎ

 

단양 성원마늘약선요리에서 2인 가족 세트!
마늘약선정식을 먹고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성원마늘약선요리에서 먹은 마늘약선정식은 푸짐함에 감탄을 하고 먹었는데요.

모든 반찬들이 싱싱하고 간이 강하지 않고 몸에 좋은 식재료를 먹으면서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밥뚜껑을 열었을 때 치자 영양밥의 노란빛을 보고 신기했어요.

치자는 황갈색으로 알고 있었는데 우려서 밥을 하면 노란색이 되나 봐요. ㅎㅎㅎ

치자밥은 목감기와 혈압 간 기능에 좋은 치자를 우려서 만든 밥이라고 해요.

떡갈비에는 마늘과 아로니아가 올라가 있어서 떡갈비에 풍미를 추가해주었고요.

보쌈은 쌈에 싸서 단양 마늘과 다량의 유황을 함유하고 있다는 단양 삼채를 넣어서 앙!!!

아로니아 버섯 탕수육은 어지간한 고기가 들어간 탕수육보다 식감이 쫄깃하면서 부드러웠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모든 음식들이 너무 맛있었어요.

밑반찬도 간이 강하지 않아서 반찬만 집어 먹어도 부담이 안될 정도였어요.

 

다 먹어 갈 때쯤 찍었는데요.

반찬까지 싹싹 비우게 되더라고요. ㅎㅎㅎ

리필도 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만족스러운 건강한 식사였어요^^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