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ndroid] 생활 불편 스마트폰 신고 어플 추천

Review/App Review

by Ming footprint 2013. 4. 29. 11:49

본문

728x90
반응형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어플(무료)


생활 속에서 불편한 사항을 접수를,

위치 및 사진, 동영상 첨부를 스마트폰을 통하여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제작된 어플이다.

자꾸만, 집앞에 무단으로 쓰레기를 불법투기를 하여 골머리를 썩고 있었다.

주택가라서 거주자 우선 주차로 그곳에 주차를 하는데,

무단 쓰레기에 의해서 이번 한 달 사이에 타이어가 두 번씩이나 펑크가 났었다.

그래서 도저히 참다 못해서 신고 방법을 찾다가,

스마트폰에 이런거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Play Store에서 검색을 하여서 찾은 어플. Play Store에서

"생활불편스마트신고"로 검색을 하면 된다.

그럼 이 어플의 기능을 알아보자

이 어플을 실행하면,

로딩 화면이 잠깐 나오고 신고 목록이 나온다.

1. 불법 주정차 신고
2.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 신고
3. 자전거 불편신고
4. 도로 파손 신고, 공공시설물 신설 요청
5. 도로명판/건물번호판 훼손 신고
6. 쓰레기 방치 및 투기 신고
7. 환경오염 행위 신고
8. 가로등/신호등 고장 신고
9. 에너지 과소비 신고
10. 기타 생활불편 신고

흔히 주변에서 보이는데, 마땅히 어떻게 신고해야 하나 했던 것들을 편리하게

스마트 폰에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실행 전, 간단히 자신의 정보가 필요 하다.

무분별하게 신고가 접수가 되면 안되는 것 때문이다.

그것은 설정 탭에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우선 제가 사용하였던 쓰레기 방치 및 투기 신고를 기반으로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다.

먼저 신고할 목록의 '>'를 터치 한다.

그러면 제목과 함께 내용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어떤 식으로 써야 할지 잘 모르겠으면, 사례 보기를 터치하면 예를 잘 표시 해 두었다.

참고하셔서 내용을 적고,

이제 그것에 확실한 증거를 보여 줄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 첨부를 위하여

'사진/영상 첨부->'를 터치한다.

그러면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다.

그리고 이곳의 정확한 위치를 모르겠다고 고민하지 말 것.

'위치등록->'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위치를 넣을 수 있다.

이렇게 해서 등록을 하면 간단하게 민원을 등록할 수 있다.

자신의 민원을 공개로 설정을 하면, 완료 답변에서 여러 사람들이 확인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자기 민원 탭에서는 자신이 등록한 민원과 처리 결과에 대해서 볼 수 있다.

정말 빠른 조치를 해 주었다. 처음에 전화를 먼저 주셨는데,

순간 당황했다. 뭔 소린지 하고 ㅋㅋㅋ

내용을 들어보니 내가 민원을 넣은 내용이었다.

정말 감사합니다. 꾸뻑!

이렇게 한 자치구의 시민으로서 생활 불편에 대한

권리 행사를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처리는 자치구마다 시간의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점 참고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