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노트2 4G에서 3G로~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by Ming footprint 2013. 1. 2. 22:02

본문

728x90
반응형

드디어 드디어 오늘 갤럭시 노트2를 4G에서 3G로 갈아 탔어요.

 

넥서스S를 3G 무제한으로 사용하다가... 갑자기 USB쪽이 고장나서 고치고, 액정도 부셔졌다 고치고, 이래저래 고장이 종종 나다가 결국 칩이 망가져서 3G가 안 잡히기 까지 접어들었어요.(그동안 고치면서 수리비 쓴걸 생각하니 마음이 ㅜㅠ)

 

그래서 발등에 불이 떨어져서야, 갤럭시 노트2 공기계를 구하려고 하였는데,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들이 얽히고 설키고 해서.... 패쓰...(확정기변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 였었음...)를 결정했어요.

 

갤럭시 노트2의 퀄컴 칩은 4G와 3G 두가지를 다 지원하는 모델이기에 방법은 있을 듯 하여서,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알고 보니 통신사의 문제... (난 3G 데이터 무제한으로 데이터쉐어링을 하여 아이패드와 브릿지, 그리고 넥서스 S를 사용하고 있었다.) 통신사에서 갤럭시 노트2 4G가 3G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개통이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난 결국 좀 뻘짓이기는 하지만, 갤럭시 노트2를 신규 가입을 하여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렇게 사용을 두달 정도 쓰고 1월 2일 부로 완전 기본인 1G가 Data로 바꾸게 되면서 3G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해지는 SKT의 규정이 바껴서 좀더 있다가 해야하네요 ㅠ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유심... 아이패드 유심은 마이크로 유심이었지만, 넥서스 유심은 일반유심, 갤럭시 노트2의 유심은 마이크로 유심이었습니다. 그래서 컷팅기를 살까 하다가 사기도 그렇고 빌리기도 귀찮고(알아보는 것이...) 해서 '그래 내가 함 잘라보지 뭐 푸하하하하' 이런 각오로 도전에 들어 가게 되었지요. ㅎㅎ

 

우선 예전에 보았던 일반 USIM을 마이크로 USIM으로 자르기 위한 도면이 필요하였다. 인터넷을 뒤져서 결국 도면 획득 성공~

 

How_to_make_MicroUSIM.pdf
다운로드

 

이 도면을 출력 하고, 자와 일반 유심 그리고 칼을 준비 해서 마음을 단단히 먹었지요.

 

 

도면에 일반유심을 가져다 되니 ㅎㅎㅎ 잘 맞아 떨어지네요. 

 

 

 

이렇게 도면에 맞추어서 나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정을 위해서 테이프를 붙였다. 칼질 한번에 짤릴 것이라는 생각은 접고, 여러번 칼질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러고선 자를 대고 자르려고 하니 의외로 유심의 높이가 높다는 것을 알고, 다시 짱구를 굴리다가 유심 높이와 비슷한 카드를 대기로 하였습니다.

 

 

 

 이러고선 칼질을 조심히 수십번은 왔다 갔다 하여던 듯 합니다. ㅠㅜ...

초 집중 모드로 그래도 3G의 꿈을 꾸면서 ㅋㅋㅋㅋㅋㅋㅋ 집중하여 잘랐죠. 깔끔하게 자르고 싶은 마음을 다해서 ㅋㅋㅋ

 

 

그리고 미션 성공~~~~~~~~~~ ㅎㅎㅎ 깔끔한가요????

 

 

ㅎㅎㅎ 좌측이 일반유심을 자른 거고요. 우측이 마이크로 유심입니다. ㅎㅎㅎ

 

이렇게 자른 유심을 갤럭시 노트2에 삽입하였습니다. 

그런데.... 헐... 등록되지 않은 기기라고 나오네요. 음... 뭔가 설정이 필요하다는 얘기 그래서 폰가게에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니, 몇 번 재시작을 해보면 유심등록 하라는 것이 뜬다네요. 그래서 재시작을 세번째 했을때인가. 아무런 문구가 뜨는 것은 없었는데, 급 자동으로 인식이 되더니 카톡문자가 들어 오는 것이었습니다. 유후~~~ 완전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ㅎㅎㅎㅎㅎ

 

근데 4G라고 나오네요. 좀 성가시다 싶어서 3G 데이타 우선을 설정하였습니다.

 

우선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추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모바일 네트워크로 진입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에 LTE/3G 네트워크를 선택하라고 나오네요. 그것을 선택합니다.

 

 

ㅎㅎㅎ 3G 모드를 선택하면 이제는 LTE를 찾을 일도 없겠죠. 어차피 3G 유심카드이기 때문에 LTE로는 접속은 안되지만, 찾는 모습이 안쓰러워서... ㅎㅎㅎ 저는 이렇게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제 블로그를 들어가보니 그렇게 속도차이를 못느끼고 간단히 들어 가지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제 이렇게 해서 데이터 무제한인 3G로 넘어 갔다는 사실 ㅎㅎㅎ 역시 하드웨어 성능 때문에 속도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았어요. 물론 차이는 있죠. 하지만, 제가 주로 폰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면 이정도의 속도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판단 하였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완죤 좋음. ㅋㅋㅋ

 

2013.02.01

 

tkdj님의 물음에 대하여 친구의 갤럭시 노트1을 가지고 3g 유심칩을 꽂아서 Test한 결과 무난히 동작하였고, 저한테 전화를 하여도 친구폰으로 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