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넥서스 6P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Android 7.0 Nougat)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by Ming footprint 2016. 9. 22. 17:43

본문

728x90
반응형

어제(16.09.21) 보안 업데이트를 저녁에 하고 밤 12시가 넘어서(16.09.22)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가 날아옴.

매일 기대하며 폰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확인하곤 했었는데 ㅋㅋㅋ

역시 레퍼런스폰의 위엄이 멋짐. ㅋㅋㅋ

 

구글은 알파벳순으로 시작하여 해당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디저트 음식 이름으로 버전 코드명을 정한다.

누가는 프랑스 과자의 일종이라고 한다.

ㅋㅋㅋ 첨엔 안드로이드 누가? 이래서 뭔 일이지? 하고 궁금해도 했음. ㅋㅋㅋㅋ

 

과연 '누가'는 얼마나 많이 바뀔지 ㅋㅋㅋ 기대 기대~

ㅎㅎㅎ 안드로이드 7.0을 기다렸기에 망설임 없이 바로 고고!

다운로드는 대략 10분이 조금 넘었음.

자려고 누워서 한 거라서 그런지 프로그레스 바가 티가 잘 안 나서 이거 되는 거야? 한순간 그런 생각을 ㅋㅋㅋ

다운이 완료되고 다운로드 파일 확인하고 재시작 및 설치가 활성화됨.

안드로이드 7.0의 가장 큰 특징은 멀티태스킹과 이모티콘이라고 함.

그리고 배터리 효율이 좋아졌다고 함.

요즘 배터리 용량에 비해 하루도 안돼서 배터리 다이가 되는 것을 종종 느꼈는데 은근 기대됨.

시스템 업데이트 설치!!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고 대략 30분 정도 소비됨.

그리고 리부팅이 완료되고, 누가의 모습이 보임.

일단 상태바의 모습들이 변경되었음.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등이 제일 위칸에서 보이게 됨.

그리고 알림들이 깔끔하게 바뀌었다고 나는 생각함.

상태 표시줄의 기본으로 보여줄 다섯 개의 아이콘을 바꿀 수 있음.

그래서 나는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배터리, 화면 회전, 테더링으로 해 놓음(이건 자고 인나서 ㅋㅋㅋ).

이제 두 번 내리는 제스처를 하지 않아도 됨.

일단 OS가 업데이트되면 설정이 가장 궁금...

음... 추천 외에는 바뀐 것이....

아직 잘 모르겠음.

그리고 멀티태스킹.

단 앱이 지원을 해야지만 됨.

카톡 안되고.... 인터넷(포털사이트 앱)두 안되고 해서

가장 기본인 메일 앱과 설정 앱으로 해봄.

어서 빨리 다른 앱들도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막상 멀티 태스킹은 잘 안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일단 업데이트하고 가장 기본적인 것만 확인을 함.

배터리도 의식 안 하고 사용을 하고 있는데, 아직은 50% 임. 음.... 괜찮아진 것 같기도 하고...

애매해서 패스 ㅋㅋㅋ

더 써보고 좋은 점이 발견되면 바로바로 업데이트하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업데이트 버전들 보다는 UI가 많이 안 바뀌어서 ㅠㅠ 그런가 별로 티가 안나는 듯 함. 뭔가 아쉬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