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서초 인기 음식점] 장꼬방 묵은 김치찌개 전문

Food/서울 Food

by Ming footprint 2014. 9. 17. 05:47

본문

728x90
반응형

2014.09.16

 

아침 일찍 회사일로 여의도에 갔다가 

회사 직원 추천으로 서초 맛집 장꼬방 묵은 김치찌개를 점심으로 먹게 되었다.

장꼬방 묵은 김치찌개는 남부 터미널 사거리에서 강남 방향쪽으로 가다 보면 우측에 있었다.

여의도에서 가는데 차가 막혀서 12시 정도에 출발해서 40분 정도가 걸렸다.

주차는 발리파킹을 해주네요.

 

 

ㅎ 점심시간 끝물인데도 1층에는 꽉차서 저희는 2층으로 갔습니다.

계단 중앙에는 직원사진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ㅎ 그래서 한컷

 

기본 반찬은 김치, 오뎅, 김이 나오네요.

 

메뉴는 장꼬방 찌개, 장꼬방 구이, 계란 말이가 있었다.

우리는 골구로~ 시켰당.

 

계란말이 ㅎ 큼지막 하다 ㅎㅎ

 

장꼬방 구이

 

장꼬방 찌개(김치찌개)

 

 

셀프로 찬을 가져 갈수 있고 밥과 누릉지 숭늉을 가져 갈수 있다.

 

누릉지 숭늉~~ 디저트로 한사발 해 주는 센스^^

 

 

들어 갈때는 배가 고파서 그냥 올라 갔는데, 내려오다가 입구에서 아주머니 한분이 계란 말이를 하고 계셨다.

ㅎ 이걸 보니 계란말이의 크기가 위에 보다 짐작하기 쉬우실듯^^

 

나올때 보니 카운터네서 찹쌀떡을 팔았다. 

찹쌀떡을 보고 순간 뭐지 하다가(김치찌개랑 찹쌀떡?이라는 생각에 ㅋ)

그래도 하나 사먹었다.

큼지막해서 요것만 먹어도 배가 부를듯 ㅎㅎㅎ

 

내가 느낀 점은 맛집이라해서 기대를 해서 그런지 기대보다는 맛집이라는 느낌은 안들었다.

다만, 상당히 인기 있는 식당이라는 느낌이 더 들었다.

바쁜 하루하루 생활을 하다 보면 정작 한국인 밥상을 차려 먹기가 힘든데, 

이곳에서 먹을수 있는 한국인 입맛의 밥상을 맛 볼 수 있다. 라는 느낌이다.

그래서 더욱더 맛이 있다는 느낌들을 많이 받는 듯 하다.

실제로 묵은지의 신맛을 가미한 김치찌개.

한국인에게는 이 맛이 바로 '맛'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래도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점심 식사 나는 만족^^

 

주소 : 서울 서초구 효령로 364

전화번호 : 02-522-0035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