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룸미러 2CH 블랙박스 IM-5000HD 구형쏘렌토 DIY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by Ming footprint 2014. 2. 1. 21:58

본문

728x90
반응형

IM-5000HD 구형 쏘렌토 DIY


내 차 맹꽁이에게 블랙박스를 선물하였다.

블랙박스를 알아보던 중.

후방감지기는 있어도 후방카메라가 없어서 급 땡긴 IM-5000HD.

룸미러에 액정이 같이 결합된 상품.

거기다가 후진 시 그 액정을 통하여 후방카메라가 된다는 장점으로 생각되어 구매를 하였다.

남은 건. 설치... ㅋ 출장 설치를 하려다가 쩝...

지금까지 설치를 받았을 때, 내가 맘에 들게 설치를 받은 기억이 없어서

그냥 내가 직접 DIY를 하기로 결정.(날이 추워서... 후회를 좀 하긴 했음.)

제품을 받은 토요일 바로 작업을 시작하였다.

제품 구성품.

IM-5000HD 본체, 후방카메라, GPS, 방전 방지 시가잭, 전원 케이블,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들어 있는 제품을 확인하고, 기본 공구를 챙겼다.

이외에도 작업을 하다 보니 하나둘씩 공구가 늘었다. ㅋㅋㅋ

전기테이프, 러그, 러그 툴, 렌치 등등...

우선 제품이 정상작동을 하는지 알기 위해서

간단히 설치를 하고 전원을 넣어서 확인을 하였다.

후방카메라 임시 설치

IM-5000HD 임시 설치

전방 카메라 화면 ㅡㅜ 잘 안 찍혔네요...

후방 카메라 화면 후진 시 나오는 노란색 선이 보이실 겁니다.

제품이 잘 동작되는 것을 알고 이제 방전 방지 시거잭을 설치하고

전원 선을 연결하였습니다.

전원선을 끌기 위하여 운전석 쪽 부분을 뜯었습니다.

방전 방지 시거잭을 상시 전원인 비상등에 연결(ㅋ 나중에는 실내등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방전 방지 시거잭에 스위치가 달린 전원 잭을

연결하여 ㅎㅎ 수납공간 쪽으로 빼놓았습니다.

그리고 운전석 쪽 라인을 타고 가운데로 선을 전원을 연결.

이제 후방 카메라가 후진 시 동작이 가능하도록 미등 라인에

첨부된 후진을 인식할 수 있는 라인을 결선.

후방 카메라 라인은 차의 위쪽 라인을 따라서 연결.

(그전 샤크 안테나를 밑으로 빼서 밑 라인을 따라 했다가... 선이 짧아서 다시 위로 ㅠㅜ....)

선을 케이블 타이를 이용하여 잘 정리하세요^^

설치를 마치고 찍은 사진.

후방 카메라의 설치 경우 센터를 맞추기 위하여 한 명이 도와주면 좋을 거 같아요.

혼자서 설치하다 보니... 뒤에 갔다가 옮기고 와서 앞에서 확인하고...

확인 하고 아니면 다시 가고....(사실 쓸쓸하기도 하고요 ㅎㅎㅎ

혼자서 머 하는 거 싫어라 함. ㅋㅋㅋ)

ㅋㅋㅋ 근데 설치 다하고 바보같이 뒤에서 액정 보면서 맞추고

앞에 설치하면 된다는 사실을 뒤늦게... ㅋㅋㅋ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하나 봐요 ㅠㅠ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해야죠... ㅋㅋㅋ

기회 되면 영상도 올려 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