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리 컴파일된 헤더가 만들어졌을 때 사용된 pdb 파일이 아닙니다.

ProgramStudy/C

by Ming footprint 2012. 12. 18. 00:38

본문

728x90
반응형

MFC


처음 접하게 된 MFC에서 만난 난감한 오류...

vc90.pdb은(는) 이 미리 컴파일된 헤더가 만들어졌을 때 사용된 pdb 파일이 아닙니다.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다시 만드십시오. vc90.idb은(는) 이 미리 컴파일된 헤더가 만들어졌을 때 사용된 idb 파일이 아닙니다.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다시 만드십시오.

이 오류 때문에 Header 파일이며, 다시 지웠다가 다시 올려도 보고, 혹시 폴더 속성에 문제가 있나 하여 드라이브를 변경도 하고 많은 짓을 하였다.

그러나 ㅠ.,ㅠ 도저히 안되겠어서 소프트웨어팀 친구에게 물어 보았다.

그 친구도 참 오랜 만에 보는군... 그렇게 한참을 생각하더니... '이건 모르겠다'

헐... 대박... 그리고 나에게 한 조언 구글링을 해 보아라~ ㅋㅋㅋ 역쉬 구글링이 대세인가?

그래서 바로 구글링 고대로 적어보니 아니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상당하셨다.

이렇게 sXmp.cpp의 속성페이지에서 구성 속성>C/C++>미리 컴파일된 헤더로 들어가서 미리 컴파일된 헤더 만들기/사용의 속성을 미리 컴파일된 헤더 사용 안 함으로 지정하면 끝~ ㅎㅎㅎ

그러나............ 다시 찾아온........

좌절할 수 밖에는 없었다...

그래서 될때로 되라는 심정으로 택한 결정은 *.cpp의 속성을 모두 바꾸는 것.

무식하면 용감했다.

두둥~ ㅎㅎㅎ 그래서 성공의 희열을 느꼈다~

ㅎㅎㅎ 그러나 이것의 원인이 정확히 뭔지 찾지를 못하여서 찝찝함이........

어떻게 어떻게 해결은 되었으나 아직도 미궁이다...

컴파일 순서에서 잘못되어져 있어서 벌어지는 일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해결방법이 애매 모호하게 해결되어서 소프트웨어의 지식이 아직 초짜인 나로써는 힘들다.

왜 미리 컴파일된 헤더 사용 안 함으로 해야하는지... Clean이 안 먹히는 것인가...

혹시 이글을 보시는 분이 이것의 답을 정확히 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ㅡㅜ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