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PC 베타 테스트 설치 및 사용 후기

Review/Software Review

by Ming footprint 2013. 5. 14. 23:38

본문

728x90
반응형

카카오톡 PC 베타 테스트 리뷰


카카오톡에서 축하 메시지와 함께 날아온 카카오톡 PC 베타 테스터 선정 메일이 왔다.

ㅋㅋㅋ

회사 PC 앞에 앉아 있던 나는 재빠르게 메일을 확인하고

링크를 따라서 카카오톡으로 접속하였다. ㅋㅋㅋ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테스터 하는 인원 총 2만 명 중에 한 명은 되었다.

카카오톡 PC 베타테스터 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였다.

PC 버전에 대한 정책 및 버그리포트 방법 등을 설명하고 군침도는 선물을 올려놓았네요.

우측 상단의 카카오톡 PC 다운로드를 Click 하여 바로 다운로드!!

우선 글을 읽는 것보다는 빨리 확인해 보고 싶었다. ㅋㅋㅋ

ㅎㅎㅎ 다운로드된 파일을 확인하고, 바로 Double Click 하여 설치를 시작하였다.(두근두근)

언어 선택 창 ㅋㅋㅋ

계속 느끼는 건데 카카오톡의 화면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묘하다. ㅋㅋㅋ

아싸 설치한다고 물어보네요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라는 곳에 Check 하고 설치 Click(두근두근)

설치 진행 바는 금방 금방 지나가서 설치 시간은 매우 매우 짧았습니다. ㅋㅋㅋ

오예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실행을 할 차례

ㅎㅎㅎ

우왕 @*@ 카카오톡의 실행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아이디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네요. ㅎㅎㅎ

너무 당연한가요? ㅋㅋㅋ

창을 둘러싸는 틀이 얇아서인지 저는 매우 깔끔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아이디를 입력하여 로그인 ㅎㅎㅎ

로그인을 하니 카카오톡과 연동을 하기 위하여 PC 인증을 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그러면 바로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에 인증번호가 옵니다.

그리고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카카오톡 PC에서 로그인을 하면 로그인을 했다고 말을 알려줍니다.

ㅎㅎㅎ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 PC에 로그인 완료!!!

ㅎㅎㅎ 신기할 뿐이었습니다.

이렇게 되기를 은근슬쩍 오랫동안 기다려 왔는데, 이제야 됐습니다.

UI가 상당히 깔끔했습니다(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입니다.ㅋ).

요즘 다른 메신저들은 여러 기능들이 업데이트되면서,

실질적인 대화를 위한 기능 외에도 많이 생성되어있어서 더 그렇게 느낀듯합니다.

카카오톡 PC에서 가능한 기능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화면은 상하좌우 원하는 만큼 늘어난다.

2. 메뉴에서는 새로운 채팅, 베타 테스트 페이지 접속,

카카오톡 정보, 로그아웃, 종료가 있습니다.

3. 친구와 채팅 탭은 스마트폰 카카오톡이랑 비슷하니 패스하고 설정창을 확인하면

알림 설정, 알림음 설정, 알림 창 표시 시간, 배경 설정, PC 인증 해제, 시스템 설정,

단축키 안내가 있습니다.

알림음 설정은 우선 4가지의 알림음이 있습니다. ㅎㅎㅎ

PC 스피커를 통하여 카톡 소리가 들리니 기분이 흐뭇하면서도 뭔가 묘하네요. ㅋㅋㅋ

그리고 배경 설정에서는 기본으로 8가지의 배경이 있고, PC 내의 배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축키 안내에서는

채팅방 단축키, 친구 목록 단축키, 채팅 목록 단축키가 나와 있습니다.

4. 위의 종모양으로 알림을 껐다. 켰다.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둘러봤으니 본격적인 채팅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전에 각 채팅방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Click 하면,

간단히 채팅방을 열 수도 있고, 알림도 끄고, 채팅방도 나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채팅방을 나가면 스마트폰에서도 나가 집니다. 알림도 물론이고요. ㅎㅎㅎ

채팅방 우측 하단에 보면 이모티콘과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모티콘은 스마트폰의 이모티콘과 연동되어서 나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자랑 ㅋㅋㅋ 단체 채팅방 두 군데에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 PC 화면

스마트폰 카카오톡 화면

카카오톡PC 화면

스마트폰 카카오톡 화면

반응은 그냥 그랬어요. 난 엄청 좋았는데...

ㅋㅋㅋ

그래서 채팅을 하면서 우선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본 결과 두 가지를 알아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확인을 하고 나면 PC에서는 대화가 안 나왔습니다.

모바일에서 읽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설정을 찾아봤지만, 그 사항에 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자리비움 같은 설정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알림!!

알림은 내가 PC에 로그인이 되어있으면 알림이 스마트폰에서는 알림이 안 왔습니다.

그런데 채팅 화면 앞에 다른 화면이 올라와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알림이 울려서 다시 테스트하니 그것은 아니었던 듯합니다.

그래서 채팅방을 닫고 있었는데도 그것 역시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알림바에는 카카오톡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 로그인해놓고 자리를 비우면 스마트폰을 쳐다보지 않는 한 모를 수도 있겠어요.

정확한 테스트는 계속해서 찾아봐야 할 듯한데요.

아직은 정확히 어떻게 동작이 되는지 파악을 할 수 없었습니다.

확인되는 대로 바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설치 후 테스트 결과입니다.

아직 잘 사용은 하고 있는데요. ㅋㅋㅋ 사용하다 보니 그런저런 생각 없이 쓰고 있습니다.

PC 앞에 앉아 있지 않으면 아직은 스마트 폰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한 듯해요. ㅋㅋㅋ

이제 이렇게 블로깅을 시작하였으니 여러 사항들을 테스트해서 결과를 얻으면,

바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2013.05.15

정신을 차리고 하나하나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정책을 확인하였습니다.

1. PC 버전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읽지 않은 메시지는 PC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2.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원격으로 카카오톡 PC를 로그아웃 및 인증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3. 아직은 베타테스터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카카오톡과

카카오톡 PC에서의 친구 이름 표시가 틀릴 수 있습니다.

2013.06.11

알림에 대한 문의 결과입니다. (답변이 엄청 빨리 왔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문의 내용 :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카카오톡 알림이 왔을 경우,

피씨에도 나오고 스마트폰에서도 알림이 나온다고 생각되어서 그 상황이 맞는 것인지?

그리고 정확히 시퀀스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 지에 대한 문의를 하였습니다.

답변 내용 :

안녕하세요 테스터님~!

우선, 핸드폰으로 푸시 알림이 가는 것은 pc에서

일정 시간 동안 대화창에 포커스를 주지 않은 상태에 알림이 가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스터님께서 스마트폰으로 다른 일을 보고 계시는 것과는 상관없이

pc버전에 로그인하시고 새로 온 메시지를 읽지 않으신 상태로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핸드폰으로 푸시 메시지가 가는 것입니다.

추후 정식 버전에서는 일정 시간을 직접 설정하여 핸드폰으로 알림이 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궁금한 점 있으시면 베타테스터 홈페이지에 올려주세요 ^^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드림.

-> 카카오톡 알림이 왔을 경우 PC에서 확인을 안 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에 알림이 온다.

그렇다면 이때, PC버전은 락이 걸린다면 좀 더 좋을 듯한데 ㅎㅎㅎ.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거든요^&^(아 그리고, ㅋ 정말 충분한 답변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께 *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