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혼자서 공부해본 C#] C# 이란?

ProgramStudy/C#

by Ming footprint 2020. 5. 27. 17:00

본문

728x90
반응형

C#이란?

C#은 Microsoft사가 2000년에 .NET Framework 프로젝트의 한 부분으로 발표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C#은 C++, JAVA의 좋은 점을 도입했으며, Visual Basic와 유사하게 이해하기 쉬운 점도 가지고 있다.

 

C# 특징

C#에서 눈여겨볼 특징으로는 객체 지향과 .NET Framework를 들 수 있다.

 

객체 지향은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는 attribute와 behavior을 Class라는 하나의 그룹으로 정의하여, 독립적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Class들을 잘 조합해서 원하는 기능을 돌출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다. 이런 객체 지향은 변경이 용이한 유연함을 가지고 있어서 개발 및 수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NET Framework(닷넷 프레임워크)는 Microsoft사에서 개발한 네트워크를 포함한 여러 다양한 작업을 캡슐화(.NET)하여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환경(Framework)이다. JAVA가 JVM이라는 가상 머신 위에서 실행되는 것과 같은 개념으로 C#은 공통 언어 런타임(CLR)이라는 가상 머신 위에서 실행을 한다.

이외에도 메모리 관리 면에서 데이터 형 관리가 명확해서 변수에 잘 못 대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확보된 메모리가 자동으로 제거되어서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의해 불안정하게 되는 일이 없다.

 

C# 프로그램의 실행

  1. 텍스트 편집기에서 프로그램 소스를 작성하여 C#의 확장자인 CS로 저장을 합니다.

  2. 소스 파일을 C# 컴파일러를 이용하면 Common Intermediate Language(CIL)로 컴파일이 되고 실행 파일 확장자 exe 파일로 래핑이 된다.

  3. 이렇게 생성된 파일은 닷넷 프레임워크에서 Just In Time(JIT) 컴파일 방식으로 읽어 들여 기계어로 번역을 하고 실행을 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