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그램(14Z950-GT5GK 샴페인 골드) 지르다.

Review/Electronic Product Review

by Ming footprint 2015. 10. 11. 19:13

본문

728x90
반응형

내가 가지고 있던 노트북 레노버 S405  가 다이가 되고서는 이동이 나름 잦고,

자유롭게 일하는 것을 추구 해서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노트북을 골랐다.

 

일단 이번 내가 원하는 노트북의 컨셉은 가벼움 이었다.

 

그 중에서 눈에 들어오고, 가벼움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LG 그램 이었다.

그램에 대한 논란은 있었다. 

판이 굽어져서 책상에 올려 놓고 타자를 치면 흔들린다 던가 키보드를 치고 있으면, 

모니터가 흔들리는 현상, 팬 소음이 심하다는 말 등등등.

 

일단 뽑기의 능력을 시험 하기 위해서 그런 사항들을 뒤로하고

오로지 가벼움에 중점을 두고 선택하였다.

 

그 다음 CPU를 선정 하였다. 노트북으로 Normal하게 사용할수 있게, i5를 선택 하였다.

그 다음 흰색이 어느정도 질려지는 것을 느끼고 있던 차에

눈에 들어온 색상 샴페인 골드를 선택 하였다.

그리고 가격 세이브도 하고, 윈도우 7 정품이 있는 관계로 프리도스 모델을 찾았다.

또 그램을 선택한 중요 포인트 중에 하나가 HDMI 단자였다.

타 업체에서는 가벼움을 위하여 미니 젠더를 이용하여 HDMI단자를 없애고 있는데,

그런것들을 가지고 다니는 번거러움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꺼라는 예상이다.

가끔 모니터를 연결 한다던가, 빔프로젝트를 연결할때마다, 그것을 찾아 해매기가...

 

그래서 선택 한 것이 14Z950-GT5GK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구매를 하여 RAM 8gb,

SSD 512gb(요즘 클라우드를 주로 이용하여서, 이정도면 충분하다 생각됨)

업그레이드를 하여 제품을 구매 하였다

 

짠~ 두근두근 지름신 강림 후 제품이 도착 했을 때의 기쁨이란 ㅋㅋㅋ

그리고 추가 선물 까정 ㅋㅋㅋ

선물로 온 마우스

선물로 온 케이스

선물로 온 8gb Memory, HDMI 케이블, 마우스 패드

그리고 중요한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LG 그램 14Z950-GT5GK 두근두근두근 ㅋㅋㅋ

개봉 박두 우왕~~~~~~~~~~~~~~ 샴페인 골드 실제로 보니 저는 완죤 흡족^^

박스안에는 간단한 설명서와 전원,

그리고 이쁜(?) 작은 아답타 이것이 무게가 가벼움에 한층 더 돋보이게 해줌.

이더넷은 별도의 젠더로 제공되지만, 노트북은 와이파이를 써야죵^^

 

그리고 하판 뒤틀림이 있는지,

인터넷에서 방법을 찾아서 책상에 놓고 A4용지로 Check 해봄~ 이상무!!!

키보드가 불편하다는 분들도 있지만, 노트북의 키보드는 적응하기 나름이라 생각 함.

좌측 옆에는 전원과,, USB 3.0, HDMI, 상태 LED가 있음.

우측에는 Micro SD, 스피커, Otg, USB 3.0, 이더넷 젠더를 꼽는 곳이 있음.

ㅎㅎㅎ 프리 도스 버젼이라서 구매 후 바로 Windows 설치 고고~~!!

전원버튼이 Delete 옆에 있어서 모르고 눌러버릴듯 하다는 분들이 있음

(저는 사용하면서 아직 그런 적은 없네요 ㅎ)

 

처음 열었을 때, 14인치 치고 넓고 시원한 화면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ㅋ 배젤을 얇게 하여 착시 현상을 주는 듯 하지만, 그래도 시원한것이 맘에 쏙드네요.

(아래 사진은 최대한 좌측으로 마우스 포인트를 옮겨 봄)

윈도우 설치시 512gb SSD의 파티션을 OS와 평소 Data용으로 나눠 놓았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완성된 나의 '밍그램'을 노트북에서 시현 하였습니다. ㅋㅋㅋ

간지 좀 나는 듯 한가요? ㅋㅋㅋ

2015년 5월 27일 부터 현재(2016.01.04) 백팩에 들고 다니면서,

정말 가볍고 사용하는데 아직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팬이 가끔 혼자 과부하식으로 도는 듯한 느낌을 주는 식으로 소리를 내지만,

이해할 수준이고요,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 하고, 

더욱더 빨라진 환경으로 접근 된듯 합니다^^

 

아~ 그리고 OTG는 비보탭 노트8에서사용하려고 사 놓은

OTG Hub를 연결하여 USB연장 용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512gb SSD가 부족하시다면, Micro SD를 끼워서 사용하면 될 듯 합니다.

전 OS는 C드라이브에 Data는 D드라이브에 그리고 자주 썼다 지우는,

다운로드 폴더 등은 Micro SD 64gb를 꽂아 놓고 사용중입니다.

 

지금도 밍그램은 어딜 가도 항상 저와 함께 하네요^_____________^

 

728x90
반응형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보기

댓글 영역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